[오늘의 스팀] 배틀 패스 반발, 철권 8 악평 급증
2024.04.08 16:47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출시 이후 스팀 유저들에게 호평받았던 철권 8의 비판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의 문제점과 더불어 새로 도입된 철권 파이트 패스에 대한 불만이 쏟아지며 최근 30일 간 유저 평가가 ‘복합적’까지 하락했다.
지난 2일 철권 8 신규 캐릭터로 에디 골드가 참전하면서 이와 동시에 ‘철권 파이트 패스’가 새로 추가됐다. 철권에서는 처음 도입되는 배틀 패스 시스템으로, 온라인 대전을 통해 일일 미션이나 주간 미션을 달성하고 레벨을 올리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하면 철권 코인도 입수할 수 있는데, 정착 철권 파이트 패스 도입 이후 최근 유저 평가 ‘복합적(3,178명 참여, 60% 긍정적)’까지 내려갔다.
리뷰에서는 배틀 패스 레벨업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목록에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아이템도 같이 있으며,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아이템은 퀄리티가 좋지 않은데다 모드 사용도 할 수 없도록 조치한 것이 지적되고 있다. 게다가 프리미엄의 경우 비싼 에디션 구매자들도 유료로 다시 구매해야 하는데, 커스터마이징과는 관련 없는 구체 등의 아이템이 보상에 포함되어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중이다.
그 외에도 유저간 핑 차이를 보정하는 넷코드가 전혀 개선되지 않았고 매칭 밸런스 문제도 제기되던 중으로, 해결해야 될 부분을 놔두고 철권 파이트 패스에 대한 것까지 겹쳐 비판이 더 커지고 있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75% 할인 중인 엘더 스크롤 온라인과 플래닛 주가 각각 3위, 6위를 차지했으며, 80% 세일과 무료 주간 플레이를 제공했던 하츠 오브 아이언 4가 10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오토마톤을 전멸시키고 신규 전쟁 채권 출시를 예고한 헬다이버즈 2가 34만 5,188명으로 5위로 상승했다. 이어 신규 레이드 보스 업데이트 이후 팰월드 동시접속자 수가 2배가량 증가한 12만 6,026명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