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빈 출몰지역, 메이플 상설 카페 제주에 열렸다
2024.07.23 15:5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23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메이플스토리 테마 상설 카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열었다.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분홍색 테마 식음 공간, 몬스터 모양 오브제로 분위기를 연출한 테라스, 촬영 공간이 마련된 굿즈존 등으로 구성됐다. 또, 포털 게이트를 연상케하는 메인 입구부터 핑크빈이 포털을 타고 등장하는 모습을 담은 대형 구조물을 배치한 포토존까지 '핑크빈 출몰지역'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요소를 더했다.
7월 28일까지 사전예약과 원격 줄서기를 통한 현장 접수 방식으로 운영하며, 7월 30일 이후부터는 사전예약 없이 방문 후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지난 11일 열린 사전예약은 1분 만에 매진된 바 있다. 아울러 23일 오전 10시 이전인 8시부터 방문 예약 신청이 시작됐다.
방문객들은 슬라임 에이드, 핑크빈 라떼, 메이플스토리 샌드 등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를 활용한 음료와 제과를 즐기고, 제주 감성을 입힌 50여 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에 관심을 보였다.
8월 22일까지 지정된 네 곳의 포토 스팟 중 희망하는 곳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문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을 인증하면 메이플스토리 엽서 세트를 증정한다.
넥슨 이동열 메이플스토리 사업 실장은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IP를 중심으로 카페, 전시, 굿즈, 포토존 등이 어우러진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마련됐다"며 "이번 상설 카페에서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추억 남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