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스파, e스포츠 은퇴선수·지도자 교육 프로그램 모집
2024.09.06 11:57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의 e스포츠 산업인재양성 교육 브랜드 ‘더케스파’가 은퇴선수 및 지도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6일부터 모집한다.
더케스파는 e스포츠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통합형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시디즈, 로지텍G의 후원과 함께 e스포츠 지도자 과정으로 론칭했다.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지정 기관으로서 은퇴 선수 및 지도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선수(지도자)의 제2의 삶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은퇴 선수·지도자 오프보딩 프로그램’으로, 은퇴한 선수 및 지도자가 e스포츠 산업 내에서 타 직무로 전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은 지도자 자격 취득 과정(은퇴 선수 대상), 심판 자격 취득 과정, e스포츠 행정 특화 과정 등 총 3개가 진행되며, 과정별 최대 20명까지 수강 가능하다. 과정별 중복 수강은 불가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먼저, 은퇴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지도자 자격 취득 과정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6일부터 20일까지며, 교육은 29부터 10월 19일까지 주말동안 진행된다. 이후 심판 자격 취득 과정과 e스포츠 행정 특화 과정의 모집은 10월 14일부터 10월 25일까지며, 교육은 11월 2일부터 11월 17일 주말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은퇴 선수·지도자 오프보딩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은퇴(예정) 선수 및 지도자 중 1~3순위 기준을 만족하는 이들이며, 과정별로 신청자가 초과될 경우 상위 순위자를 우대한다. 세부 기준은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