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2025.01.14 11:30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스토어에 유사게임 주의보가 울린다. 이번에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모사한 느낌의 신작이 등장해 논란이 일었다.
발견된 신작 타이틀명은 ‘아니메 라이프 심(Anime Life Sim)’으로 2026년 2월을 출시 목표로 하는 시뮬레이션게임이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유사한 스크린샷과 캐릭터가 눈에 띄지만 실제로는 다른 타이틀이며, 지금껏 동물의 숲 시리즈는 PS 관련 콘솔로는 나오지 않았다.
특히 눈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메 라이프 심 ‘게임 및 법률 정보’ 설명이다. 주요 특징에 ‘풍부한 소셜 라이프’, ‘낙원을 만드세요’, ‘일상 활동’ 등에서 동물의 숲 시리즈의 핵심 게임성이 연상된다. 또한 전반적인 내용이 북미 닌텐도 e스토어에 게재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설명과 유사하다.
한편 퍼블리셔 ‘막심 비쇼찬스키 트레이딩 애즈 인디게임즈3000’은 이전부터 이런 유사 게임을 여러 ESD에 올려왔다. 작년 11월 발견된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유사게임 ‘몬스터 헌터즈’의 퍼블리셔 역시 이곳이며, 현재 게임은 PS 스토어에서 차단된 상태다. 몬스터 헌터즈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아니메 라이프 심 역시 향후 스토어에서 차단될 가능성이 점쳐진다.
해당 퍼블리셔는 AAA급 타이틀뿐만 아니라 유명 인디게임의 유사게임도 냈다. 작년 11월에는 ‘TCG 카드 샵 시뮬레이터’가 연상되는 ‘TCG 카드 샵 매니저’ 등을 에픽게임즈 스토어 및 PS 스토어를 통해 발매한 바 있다. 몬스터 헌터즈와 달리 TCG 카드 샵 매니저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차단됐지만 PS 스토어에서는 아직 판매 중인 만큼, 구매자의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