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링 플로어 3, 오는 3월 25일 정식 출시
2025.02.02 16:1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힘을 합쳐 몰려오는 괴물 군단을 쓸어버리는 시원한 플레이로 잘 알려진 '킬링 플로어' 시리즈의 신작이 오는 3월 발매된다. 출시일 발표와 함께 테스트도 예고했다.
트립와이어 인터랙티브는 2월 1일 스팀 공식 페이지 등을 통해 자사 신작 '킬링 플로어 3'를 3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킬링 플로어 3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괴물 군단 '제드'에 맞서는 여정을 다룬다. 2편으로부터 70년 뒤인 2091년을 배경으로, 메가코프 호르진에 맞서는 나이트폴 소속 스페셜리스트가 되어 제드 군단을 상대한다. 메가코프 호르진은 제드를 만들어낸 적대세력이다.
킬링 플로어 3는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최대 6인이 참여하는 협동 플레이도 지원하며,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제공한다. 이를 토대로 몰려오는 괴물을 처단하고, 이를 통해 돈을 벌어 스킬을 개방하고 무기를 만들어간다. 화염방사기, 샷건, 카타나 등 여러 무기가 등장하며 모드, 도구, 스킬을 조합해 나만의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진은 새로운 디자인과 개선된 AI를 바탕으로 더 강력해진 괴물을 마주할 수 있으리라 예고했다. 출시일 발표와 함께 공개한 트레일러에는 음파를 발사하는 적 '사이렌'의 개선된 모습이 등장한다. 제드 군단이 가득한 격전지에 출동해 질병이 퍼지지 않도록 막아야 하며, 더 강렬해진 고어 연출도 살펴볼 수 있다.
킬링 플로어 3는 3월 25일 PC, PS5, Xbox 시리즈 X/S로 발매되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아울러 출시 한 달 전인 2월 20일부터 24일(현지 기준)에 비공개 테스트를 하며, 킬링 플로어 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