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시작, 마비노기 모바일 '빛의 신화 팔라딘' 업데이트
2025.09.25 18:00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마비노기 모바일에 신규 변신 시스템 '팔라딘'이 찾아온다.
넥슨은 25일, 마비노기 모바일 첫 번째 시즌을 알리는 ‘빛의 신화! 팔라딘’이 업데이트됐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메인 퀘스트, 신규 변신 시스템 등 여러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메인 퀘스트 ‘여신강림 3장: 팔라딘’이 시작됐다. 신규 지역 ‘이멘마하’를 배경으로 루에리와 리안, 재상 에스라스의 갈등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주요 무대인 이멘마하와 연결된 신규 사냥터 ‘센마이 평원’과 던전 ‘페카/페론 고분’에서는 각각 강력한 힘을 가진 필드 보스 ‘토르모그’와 던전 보스인 ‘데미리지’, ‘마스터리치’를 만나볼 수 있다.
함께, 신규 변신 시스템 ‘팔라딘’이 도입됐다.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용 가능한 ‘팔라딘’ 변신은 사용 시 체력∙공격력∙방어력이 상승하는 ‘강화 변신’ 시스템이다. 전투 중 게이지를 채워 발동할 수 있다. 캐릭터의 최고 레벨도 기존 65에서 85로 확장돼 성장의 재미를 이전보다 더욱 높였다.
한편, 넥슨은 첫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신규 이용자의 성장을 위한 ‘에린 버닝 챌린지’가 실시된다. 기존 유저를 위한 ‘에린 버닝 챌린지 MAX’도 실시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는 이상한 발바닥 스탬프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하는 ‘모여라! 발바닥 스탬프! 이벤트’와 ‘14일간의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를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롤롤 쿠폰’도 지급한다. 쿠폰 번호 ‘PALADINUPDATE0925’를 11월 26일까지 웹 페이지 또는 게임에서 입력하면 ‘6성 +12각인 강화권’ 1개, ‘6성 전설 무기 룬 선택 상자’ 1개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비노기 모바일 첫 번째 시즌 ‘빛의 신화! 팔라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