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베낀 수준, PS 스토어에 '가짜 동숲' 게임 등장
2025.10.10 15:57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닌텐도 대표 타이틀 '동물의 숲'과 유사한 가짜 게임이 등장했다.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는 '아니메 빌리지 온라인(Anime Village Online)'이라는 게임이 등록됐다. 제작자는 위스누 수디르만(Wisnu Sudirman)이라는 인도네시아 개발자로, 동물의 숲 주민 캐릭터와 매우 닮은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2027년 출시 예정이라는 문구까지 박혀 있다.
스토어 페이지에 게재된 스크린샷을 살펴보면, 화면 구도부터 동물 주민들, 낚시를 포함한 생활 콘텐츠까지 동물의 숲을 노골적으로 따라했음을 알 수 있다. 이를 확인한 유저 사이에서는 "이거는 고소당해도 할 말 없겠는데?", "이런 게임도 정식 등록이 되긴하는구나", "닌텐도랑 한 판 뜨려고 작정했나보다" 등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다.
인기 게임을 무단 도용한 가짜 게임이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9월 스팀에서 인기를 끈 도박 로그라이크 '클로버핏(Cloverpit)'을 모방한 가짜 게임이 등장했으며, 작년 2월에는 팰월드를 베낀 여러 모바일게임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바 있다. 심지어 2023년 1월에는 aw스튜디오라는 회사가 배틀스테이트를 사칭해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스팀 페이지를 개설하기도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