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쿰 등장, 메이플 키우기에 '보스 레이드'가 열렸다
2025.12.18 11:42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18일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 Idle RPG)'에 보스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보스 레이드는 최대 4인 파티를 구성해 자쿰 처치에 도전하는 신규 콘텐츠다. 매주 3개씩 주어지는 입장권을 소모해 자쿰의 투구,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등 보상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입장권이 없어도 도전 모드로 입장할 수 있으며, 쉬움·보통·어려움 중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12월 26일 저녁 8시부터는 보통 난이도 처치 성공 이용자를 대상으로 길드 레이드를 연다. 길드원 최대 8인이 파티를 구성해 자쿰 처치에 도전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시 자쿰의 남은 체력에 따라 게임 아이템 보상이 주어진다. 서버 단위로 가장 먼저 길드 레이드 '자쿰' 처치에 성공한 상위 10개 길드 길드원에는 '명예로운 바위'에 기록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훈장 기능을 도입한다. 정해진 조건 달성 시 훈장을 획득해 장착할 수 있다. 장착 시 닉네임 하단에 훈장 이미지가 드러난다. 일부 훈장에는 보유 효과가 주어진다.
던전별 프리셋을 적용할 수 있는 '던전 프리셋' 기능도 추가한다. 스킬, 동료, 어빌리티, 유물을 원하는 던전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 키우기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