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자사 게임 4종 쇼케이스 행사 일정 공개
2026.01.27 10:29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블리자드가 2026년 초 개최될 블리자드 쇼케이스 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 디아블로 등 주요 게임의 신규 업데이트와 향후 계획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블리자드 프랜차이즈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제로스 현황 보고는 1월 30일 새벽 2시(이하 국내 시간 기준), 오버워치 스포트라이트는 2월 5일 오전 3시에 각각 공개된다. 하스스톤 스포트라이트는 2월 10일 오전 2시 30분, 디아블로 30주년 기념 스포트라이트는 2월 12일 오전 7시에 방영된다.
조해나 패리스 블리자드 사장은 이번 쇼케이스에 대해 "블리자드 개발팀이 각 세계관 전반에 걸쳐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한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이번 쇼케이스는 블리자드 35년 역사를 돌아보고 미래를 향한 포부를 되새기는 중요한 시점에 열린다"며 올해 블리자드 게임들에 관해 공유할 여러 이야기의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리자드는 이번 발표와 함께 회사의 역사와 유산을 기념하는 영상 '블리자드의 다음 장'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블리자드의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기념비적인 순간과 출시작, 기억에 남는 장면들을 조명했다. 블리자드 내부 자료실에 보관된 약 400여 점의 자산이 등장하며, 이는 35년에 걸쳐 이어져 온 살아있는 유산을 상징한다. 블리자드는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플레이어들을 초대하는 의미를 담아 영상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