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코드 베인 2 사전 플레이 평가 ‘복합적’
2026.01.27 17:32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코드 베인 2는 흡혈귀와 인간이 공존하는 멸망 위기의 미래를 배경으로 한 소울라이크 액션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흡혈귀 헌터가 되어 세계의 붕괴를 막기 위해 시간을 넘나드는 힘을 가진 소녀와 동행하며 전투를 치른다.
게임플레이는 적의 피를 빼앗는 시리즈 고유의 흡혈 액션과 전작보다 세분화된 장비 빌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특히 버디와 일체화하여 일시적으로 능력을 강화하는 새로운 전투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여기에 오픈월드 탐험 방식을 추가해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시간 여행에서 바뀌는 장소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다.
사전 플레이는 디럭스 에디션 이상 구매자들에게 제공되는 특전으로, 3일 사전 플레이 및 커스텀 코디네이트 세트, 여름 출시 예정인 DLC가 포함되어 있다. 얼티밋 에디션은 이 구성에 코드 베인 1편 캐릭터 코스튬 세트가 더해진다.
다만, 사전 플레이부터 등록되기 시작한 유저 평가는 '복합적(268명 참여, 54% 긍정적)'에 머물러 있다. 주된 요인은 최적화 문제다. 고사양 PC 환경에서도 심각한 프레임 저하와 스터터링 현상이 발생한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으며, 컷신에서는 30프레임으로 고정되어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지적도 나왔다. 반면 엘든 링과 같은 오픈월드로 변경된 점, 점프가 추가되고 전투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도 있다.
그 외에는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가 아크 레이더스를 제치고 1위로 상승했다. 이어 바이오하자드 레퀴엠은 관련 인터뷰를 통해 정보가 공개되며 관심이 증가해 10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전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와 콘코드 개발진들이 포함되어 개발된 것으로 알려진 신작 하이가드(Highguard)가 정식 출시되며 9만 7,249명을 기록해 15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초반 유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으로 혹평이 쏟아지고 있다. 비공개 테스트를 이어가고 있는 데드락은 지난 23일부터 신규 영웅을 1명씩 추가하고 있어 9만 8,887명으로 상승세를 타 14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