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슬러그 3 마르코가 넷마블 '킹오파'에 등장했다
2026.02.11 15:0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은 넷마블네오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킹 오브 파이터 AFK'에 메탈 슬러그 3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했다.
SNK 대표작 메탈 슬러그 3 캐릭터 '에리 카사모토', '마르코 로시', '피오 제르미'를 신규 파이터로 추가했다. 11일에는 에리 카사모토와 마르코 로시 픽업이 진행되며, 15일에 피오 제르미가 추가된다.
출석부 이벤트도 연다. 3월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일자에 따라 레전드 파이터 마르코 로시, 메탈 슬러그 시리즈 탱크 전투 차량을 모티프로 한 레전드 펫 '포켓 SV-001'을 준다.
같은 기간에 던전 이벤트 및 이벤트 콘텐츠를 운영한다. 우선 메탈 슬러그 3 최종 보스 루츠 마즈를 KOF 스타일로 재해석한 '재앙의 루츠 마즈'가 등장하는 파이널 미션이 있다. 점수 획득형 콘텐츠로, 이벤트 재화와 랭킹 보상을 제공한다.
이벤트 재화를 활용해 참여 가능한 이벤트에서는 타마 로빙, 도널드 모덴, 아이카와 마도카를 레전드 서포터로, 인기 포로 캐릭터 '이치몬지 햐쿠타로'를 유니크 등급 서포터로 만날 수 있다. 타워형 던전 콘텐츠 어썰트 미션도 운영하며, 던전 클리어 시 컬래버레이션 파이터를 소환할 수 있는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7일부터 컬래버레이션 메인 이벤트가 열린다. 레전드 펫 '포켓 마즈 피플'과 '포켓 SV-001'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곳곳에 숨겨진 이치몬지 햐쿠타로를 찾으면 추가 보상을 얻는 탐색형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최대 25인의 파이터로 덱을 구성하는 멀티덱 콘텐츠 '카운트 다운 오퍼레이션'이 추가됐다. 보스 특성에 맞춰 5개 팀을 전략적으로 편성해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복귀 이용자에게는 기존 서버에서 플레이할 경우 14일간 복귀 혜택을 제공하며, 복귀 패스를 통해 오로치, 오로치 이오리, 오로치 레오나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서버로 이주할 경우 정착 지원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킹 오브 파이터 AFK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