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월드 범죄조직 '더 보스 갱스터'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2026.02.14 17:56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트립와이어 인터랙티브의 퍼블리싱 부문인 트립와이어 프레젠츠(Tripwire Presents)는 터키의 독립 개발사 비이에프 게임즈(BEF Games)가 개발한 '더 보스 갱스터: 크리미널 엠파이어(The Boss Gangster: Criminal Empire)'를 스팀 앞서 해보기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오픈월드 액션 시뮬레이션 및 경영 장르로, 플레이어는 범죄 제국을 건설하고 라이벌 조직을 제거하여 궁극적인 보스 갱스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게임은 이전에 '더 보스 갱스터스: 나이트라이프'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다. 현재 윈도우 PC용 스팀 앞서 해보기로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국내 기준 2만 500원이다. 1980년대 가상의 나이트 시티(Night City)를 배경으로 무일푼 갱스터 지망생으로서 범죄 제국을 건설하고 도시를 장악하거나, 라이벌에게 패배하여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다.
나이트클럽 관리, 충성스러운 조직원 고용 및 훈련, 지역 사업체 보호, 경쟁 조직 제거 등의 요소가 게임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부패한 경찰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시장과 같은 시 공무원에게 영향력을 행사하여 원활한 운영을 확보하는 것도 가능하다. 16가지의 오리지널 게임 내 음악 트랙이 나이트라이프 분위기를 더한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나이트클럽 관리, 마약 제조, 무기 건설 및 공급, 호텔 운영 등 다양한 경로를 선택하여 자신만의 범죄 제국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