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 알렉스 등장, 이터널 리턴 페르소나5 컬래버 시작
2026.02.20 15:20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님블뉴런이 이터널 리턴에서 인기 JRPG 페르소나5 더 로열(Persona 5 The Royal)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총 5종의 협업 스킨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들이 출시된다. 이용자들은 특별 출석부 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협업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페르소나5 더 로열 협업 콘텐츠는 조커 알렉스 영웅 등급 스킨, 퀸 실비아 영웅 등급 스킨, 바이올렛 엘레나 희귀 등급 스킨, 크로우 카밀로 희귀 등급 스킨, 팬서 라우라 희귀 등급 스킨 등 5종의 스킨이 중심을 이룬다. 이와 함께 여러 이모티콘, 프로필 아이템, 로비 배경, 드론·카메라·비석 스킨 등이 출시된다.
컬래버 기간 중 이용자는 이벤트 전용 토큰 박스와 '페르소나5 더 로열' 스킨 패키지 3종, 혹은 '페르소나5 더 로열' 스킨 구독 패키지를 통해 스킨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협업 전용 토큰은 영웅 등급 스킨 2종과 'Life Will Change', 'Beneath The Mask' 등 원작 배경 음악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순차적으로 출시될 '페르소나5 더 로열' 스킨 패키지 3종에는 희귀 등급 스킨과 이모티콘, 프로필 아이템이 포함된다. '페르소나5 더 로열' 구독 패키지를 구매하면 출시 일정에 맞춰 3종의 '페르소나5 더 로열' 스킨 패키지가 자동으로 지급된다.
컬래버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 '페르소나5 더 로열' 특별 출석부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원작의 느낌을 살린 프로필 아이콘과 이모티콘은 물론 이벤트 NP, 연구소 데이터 박스 등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념 쿠폰을 사용하면 협업 스킨의 아이콘, 캐릭터 선택권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님블뉴런 측은 "페르소나5 더 로열은 독창적인 화풍, 스타일리시한 연출, 개성 강한 캐릭터가 특징인 게임"이라며, "이터널 리턴의 세계관, 캐릭터,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과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페르소나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2,700만 장이 넘게 판매되며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JRPG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이 가운데 페르소나5 더 로열은 2016년 출시된 원작 페르소나5에 새로운 이야기, 등장인물, 시스템을 추가한 확장 완전판으로, 메타크리틱 점수 95점을 기록하며 평단과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찬사를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