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트 앤 매직 10, 9월 PC 다운로드 플랫폼 출시
2013.03.25 12:05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올 9월 PC로 출시 예정인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
얼마 전 전격 공개된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 최신작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Might & Magic X: Legacy)' 의 출시 시기와 상세 게임 정보가 공개되었다.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 는 지난 2001년 3DO로 출시된 전작 '마이트 앤 매직 9' 이후 12년만의 신작으로, 전통적인 시리즈의 매력을 최신 그래픽과 게임 툴을 이용해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 의 발매 시기는 올해 9월로, 패키지 발매 없이 PC 다운로드 버전으로 출시된다. 아직 정확한 서비스 플랫폼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비소프트의 전용 서비스인 유플레이(U-Play)와 밸브의 스팀(Steam) 등으로 발매될 것으로 추측된다.
이와 더불어 지난 22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 중인 PAX East 2013의 시연 버전에서는, 기존에 알려진 1인칭 시점의 4인 파티 조작 인터페이스에 더해 엘프, 드워프, 오크, 마법사 등 12개의 클래스와 턴제 전투 방식 등이 확인되었다.
현재까지 알려진 사실에 의하면 게임의 플레이 시간은 총 25시간 내외로, 던전 탐험과 클래스 조합에 따른 다양한 방법의 게임 진행이 가능해 기존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르 브르통(Le Breton)은 "이번 게임은 엄밀히 말해 '마이트 앤 매직 9' 의 속편은 아니지만, 오래된 시리즈에 바치는 찬사로 볼 수 있다" 라고 밝혔다.
▲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 공식 트레일러 영상 (영상출처: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