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쉽게 배워요! 타이젬 초보자 위한 '바둑톡' 서비스
2013.07.30 17:12 게임메카 김득렬 기자
▲ 바둑 초보자를 위한 서비스 '바둑톡' (사진 제공: 동양온라인)
동양온라인의 '타이젬 바둑'이 30일 국내 최초 바둑 입문자를 위한 이색 서비스 ‘바둑톡’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둑톡' 서비스는 바둑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이 판타지 게임을 통해 바둑의 기본 룰과 체계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됨으로써 바둑에 대한 이해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둑톡'은 SNS 기능을 추가하여, 상호 소통을 통해 서로의 바둑 실력이 성장해 나간다는 의미로서 동양온라인은 “바둑을 배우고자 하는 성인 및 청소년, 어린이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게 만들었다”며 “초보자 대상의 서비스인 만큼 바둑판 선택 및 단수 알림, 축 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바둑초보자 및 입문자를 중심으로 알기쉽게 구성됐다”고 밝혔다.
‘바둑톡’은 7월 30일부터 약 한달 동안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운영 및 서비스 안정화를 거친 후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타이젬' 홈페이지(http://www.tyge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양온라인은 한국기원, 대한바둑협회와 함께 바둑꿈나무를 위한 ‘희망돌 나눔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바둑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바둑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