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세대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 탑재 노트북 '새틀라이트 S,U,L' 시리즈 (사진 제공: 도시바코리아)
도시바코리아는 오늘(9일) 신학기 및 추석명절에 맞춰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한 노트북 신제품 '새틀라이트 S,U,L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틀라이트 S,U,L' 시리즈는 도시바 노트북 특유의 완성도 높은 마감에 슬림라인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해 울트라북에 버금가는 얇고 가벼운 느낌의 외형 자랑한다. 매끄러운 촉감의 알루미늄 및 고광택 코팅 소재 케이스에는 헤어라인을 가미해 오랫동안 사용해도 새 제품과 같은 깔끔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전 제품에 비해 지문 및 오염방지 기능 향상되었다. 또한, 아이스 실버, 스마트 실버, 실키 블루 등 최신 스마트 디바이스의 트랜드를 반영한 세련된 컬러의 적용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을 갖췄다.
신제품에 적용된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최신 전력관리기술과 칩셋 통합으로 전력 소비효율이 50% 가까이 향상돼 한 번 충전하면 학교나 사무실에서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고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정보의 생산성이 뛰어난 노트북 고유의 특징을 배가시킬 뿐만 아니라 어댑터를 휴대할 필요가 줄어 노트북을 더 가볍게 휴대하는 이동성까지 높일 수 있다.
'새틀라이트 S' 시리즈는 제품에 따라 10포인트 멀티터치스크린 방식의 14인치 또는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내장했으며 인텔 코어™ i7-4700MQ 또는 i5-4200U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 GT740 외장 그래픽 프로세서 및 하이파이 오디오 명가 Onkyo의 스테레오 스피커와 백라이트 지원 키보드 등 프리미엄 스펙을 고루 갖춘 고급형 모델이다.
또한, '새틀라이트 U' 시리즈는 국내 파워 유저의 요구를 반영해 ODD를 제거한 얇고 가벼운 외형을 갖췄으며 최대 16GB의 대용량 메모리와 NVIDIA GeForce GT740 외장 그래픽 프로세서, 10포인트 멀티터치스크린을 탑재하는 등 강력한 성능과 기능, 이동성을 두루 겸비한 국내 특별판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신비로운 느낌의 실키 블루 색상이 돋보이는 '새틀라이트 L' 시리즈까지 출시해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에 맞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도시바코리아 차인덕 대표는 “신학기, 명절선물로 수요가 급증하는 노트북은 변함없는 스테디셀러이며 최근 홍보대사 클라라에 대한 높은 관심 덕분에 ‘클라라 노트북’이라는 닉네임으로 불릴 만큼 판매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하스웰의 향상된 전력관리기술은 노트북을 활용한 진정한 원-데이 컴퓨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라 볼 수 있으며, 주요 메이커에서 하스웰 라인업 출시를 완료한 만큼 본격적인 하스웰 마케팅이 시작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 도시바코리아 홍보모델 방송인 클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