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안테나를 지원하는 무선 공유기 'TL-WR940N' 제품 이미지 (티피링크)
무선 공유기 기업 TP-LINK(이하 티피링크)는 가정과 소형 사무실에 적합한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연결 장치인 TL-WR841N의 후속 모델로 스마트 안테나를 지원하는 300Mbps 무선 N 공유기 'TL-WR940N'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IEEE 802.11n 무선 규격을 지원하는 티피링크 'TL-WR940N'은 최대 300Mbps의 속도와 안정적인 신호를 전송하고, 고급 공유기에 탑재되는 SST 기술이 적용된 퀄컴의 아데로스 칩셋으로 설계돼 무선 LAN 링크의 모든 지점에서 높은 신호 강도를 유지된다.
이 밖에 IP QoS 기능을 지원해 대역폭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혼잡 시 대역폭 제어 기능을 제공해 대역폭 남용을 예방한다. 이런 방식으로 소규모 네트워크의 사용자도 특정 대역폭을 보장 받아 사소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네트워크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빠르고 쉬운 보안 설정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Wi-Fi Protected Setup(WPS)과 호환 가능한 QSS 기능을 탑재 했으며, 고객들은 단순히 기기 뒷면에 위치한 QSS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WEP 암호화에 비해 더욱 안전한 WPA2 보안 연결을 자동으로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티피링크 코리아의 지사장인 데이비스 왕은 “보급형 공유기 중 단가 절감 차원에서 저가의 칩셋이 사용된 경우 와이파이 접속 시 튕김, 끊김 등의 현상이 자주 발생될 수 있다. 몇몇의 제품들이 구조적 결함으로 와이파이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을 방치해 두면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현명한 소비를 위해서라면 초기 제품 선택 시 칩셋의 종류도 가격만큼 중요한 고려사항이 돼야 한다. 또한 다양한 무선 기기와의 호환성을 염두하고 있다면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인증을 획득했는지 역시 확인해야 한다. 단언컨대, 합리적인 가격의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를 원한다면 티피링크의 TL-WR940N이 완성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티피링크 코리아는 'TL-WR940N'의 국내 출시 기념으로 2주간 특가 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품 구매는 컴퓨터 전문 쇼핑몰, 아이코다(http://icoda.co.kr/goods/detail.html?num=244360)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