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게임업계에 큰 충격이 있었습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가 게임을 마약, 술, 도박과 함께 4대 중독 물질에 포함시켰기 때문이죠. 이번 황우여 대표의 발언은 여당의 대표가 국회 본회의에서 공식적으로 발언을 한 것으로 그간 몇 몇 의원들의 주장과는 강도가 다릅니다.
이에 그동안 침묵만 지켰던 게임업계에서도 대응이 있었습니다.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는 자율규제를 내놓았습니다. 모든 게임사들이 뭉쳐 '통합 관리 시스템'을 만든 다는 것인데, 내용은 문화부 선택적 셧다운제와 비슷하지만 모든 게임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시스템이 완성되면 부모는 아이들의 모든 게임 플레이 시간을 한번에 쉽게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남경필 협회장은 4대 중독에서 게임을 빼야 한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알려 드립니다.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검은 사막’이 첫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깔끔한 그래픽, 뛰어난 타격감, 무역과 전쟁, 하우징 등 차세대 MMORPG의 모습을 그리며,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아스타’가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동양적인 요소로 구성된 아시아 판타지 배경과 ‘아수’와 ‘황천’ 두 진영 간의 대립을 다룬 PVP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MMORPG 시장에 모래 폭풍 일으키나? 검은 사막 1차 비공개 테스트
▲ '검은 사막' 티저 영상
[관련 기사]
[리뷰] 검은사막 체험기, 무조건 기대하세요! 개발진이 더 부담갖도록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 사막’이 10월 17일부터 10월 23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검은 사막’은 현실적인 액션과 전투를 바탕으로 대규모 공성전과 부동산, 교역, NPC 고용 등 시뮬레이션 요소가 합쳐져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샌드박스형 MMORPG입니다. 이번 1차 비공개 테스트는 4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으며, 워리어,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의 4개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순한 전투뿐만 아니라 무역과 하우징, 지역개발과 공헌도 등 생활형 콘텐츠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1일부터 테스터 모집을 시작한 ‘검은 사막’은 모집 첫 날부터 대형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첫 테스트에서 유저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 10월 17일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검은 사막'
서양 판타지가 지겹다면 동양은 어때요? 아스타 공개 서비스
▲ '아스타' 공개 서비스 홍보 영상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아스타’가 10월 16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아스타’는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진영의 대립을 중심으로 RVR 콘텐츠에 중점을 둔 MMORPG입니다. 여기에 동양적인 요소의 아시아 판타지를 배경으로 독특한 세계관과 분위기를 연출해 이용자들에 색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무엇보다 PVP에 중점을 둔 만큼 같은 직업끼리 1:1 승부를 벌이는 ‘직업 투기장’과 다양한 인스턴스 전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편, 유명 음악가인 양방언이 참여한 ‘아스타 OST’가 공개 서비스 시작과 함께 발매되는데요, 아시아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주제곡과 테마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OST 테마곡 일부는 공식 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으니 음악을 통해 미리 ‘아스타’의 세계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10월 16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아스타'
절대 군주를 찾습니다, 아크로드 2 정식 서비스
▲ '아크로드2' 신규 영상
웹젠의 ‘아크로드 2’가 10월 1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아크로드 2’는 두 개의 진영(에임하이/데몰리션)이 절대 군주 ‘아크로드’가 되기 위해 전장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정통 MMORPG입니다. ‘도시침공’ ‘성물점령전’ 등 약 40여 개의 진영 간 대립, 그리고 ‘전장전투’를 중심으로 개인 간 대결로 절대군주 ‘아크로드’를 선발하는 경쟁 요소 등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냥터 및 퀘스트, 인스턴스 던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탈것, 더욱 강한 캐릭터로 육성할 수 있는 추가장비 ‘아바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2D MMORPG 장군령 공개 서비스
유엔젤스에서 서비스하는 ‘장군령온라인’이 10월 1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장군령온라인’은 동명소설 '장군령' 을 소재로 만든 MORPG로 정통 2D 그래픽 기반의 다양한 전쟁과 공성전이 특징입니다. 또, 유저들이 함께 이동할 수 있는 6인승, 8인승 마차와 같이 독특한 시스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동회복, 상황별 무공 스킬설정, 자동공격 등 편하게 레벨 업을 할 수 있는 자동 사냥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 10월 1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장군령온라인'
초능력자들의 슈팅 대전 '클래쉬' 2차 비공개 테스트
팡게임이 서비스하는 3인칭 슈팅액션 ‘클래쉬’가 10월 17일부터 10월 19일까지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클래쉬'는 유전자 변이로 태어난 초능력자들이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초능력을 사용하여 전투를 벌이는 게임입니다. 특히 초능력을 통해 사람과 사물을 집어 던지거나 공중 부양을 하는 등의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캐릭터마다 고유의 초능력을 활용한 역할 분담으로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10월 17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는 '클래쉬'
캐릭터 변신 시스템이 특징! 천신전 1차 비공개 테스트
이엔피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웹 MMORPG ‘천신전’이 10월 15일부터 10월 17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천신전'은 국내 웹게임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대협전', '진미인', '몽환지성', '용투', '무장쟁패' 이후 이엔피게임즈가 여섯 번째로 새롭게 선보이는 웹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유저가 미후왕, 우마왕, 구미호, 칠선공주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선계를 침략하거나 반대로 이를 저지하는 임무를 갖고 플레이하게 됩니다. 게임 특징으로는 화려한 그래픽과 하늘을 배경으로 한 화려한 전투 시스템, 스킬 및 외형, 공격 스타일까지 변경되는 ‘변신 시스템’이 있습니다.
▲ 10월 15일부터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천신전'
페가수스 유성권을 날려볼까!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져 정식 발매
▲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져' 프로모션 영상
반다이남코의 ‘세이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져’가 PS3 타이틀로 10월 17일 정식 발매됩니다.
'세인트 세이야 브레이브 솔져' 는 1985년부터 1990년까지 연재되었던 일본의 인기만화 '세인트 세이야' 를 원작으로 한 대전 액션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그래픽으로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특히 스토리 모드는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황금십이궁편’과 ‘포세이돈편’, ‘하데스편’을 제공하며 풀 보이스를 지원하여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는 ‘광속 이동’과 일시적으로 공격력을 강화시키는 ‘세븐 센시즈’, 상대와의 거리를 단숨에 좁히는 ‘버스트 대시’, 그리고 코스모 게이지를 소비하는 특수 공격 ‘버스트 어택’, ‘필살기’, ‘빅뱅 어택’ 등의 배틀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세인트 세이야' 만의 박진감 넘치는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