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더 다양한 디바이스로 본다, 판도라TV HTML5 전환
2014.01.09 13:0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판도라TV는 2013년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진행한‘HTML5 전환지원사업’을 완료해, 이를 서비스에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판도라TV가 참여한 HTML5 전환지원사업에는 2가지 의미가 담겨있다. 첫 번째는 국내 기술을 통해 HTML5서비스를 고도화했다는 점이다. 이를 실 서비스에 적용해 인터넷접근성을 높여 전체 트래픽의 16%가 향상되는 효과를 보았다는 것이다.
HTML5의 다양한 기술 중 판도라TV가 적용한 기술은 모두 6개 부문으로 영상과 음성(Video / Audio) API지원과 오프라인 어플리케이션(Offline Application), 웹스토리지(Web Storage), 디바이스 엑세스(Device Access) 태그를 활용한 G센서 적용, 위치기반(Geo-Location) 서비스, CSS3을 활용한 보더레이더스(Border Radius) & 그라디엔트(Gradients) 부분이다.
즉, 영상과 음성 API지원으로 어떠한 디바이스와 브라우저에서도 원하는 영상과 오디오 콘텐츠를 제약 없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웹브라우저 종류에 관계 없이, 플래시 플레이어가 지원되지 않아도 디바이스가 달라도 영상과 오디오를 완벽히 재생할 수 있다.
따라서 판도라TV의 800만개이상의 다양한 콘텐츠와 롤챔스 관련 콘텐츠도 다양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