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독점작 '드라이브 클럽' 10월 7일 전세계 동시 발매
2014.04.30 17:51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드라이브클럽' 발매일 발표 영상 (영상제공: SCEK)
SCE는 29일(현지시각), PS4로 독점 발매되는 차세대 레이싱 게임 '드라이브클럽(DRIVECLUB)'의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발매일을 공개했다.
'드라이브클럽'은 '함께 하는 레이싱'을 모토로 하여, 실사를 추구하는 '그란투리스모' 시리즈와는 방향을 달리 한다. 다양한 도전 과제를 바탕으로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시스템과 함께, 마음에 맞는 지인과 별도의 클럽을 결성해 활동하는 등 커뮤니티 요소도 갖추고 있다.
개발사인 에볼루션 스튜디오는 '모터스톰' 시리즈와 'WRC' 등의 레이싱 게임을 제작한 베테랑으로, 신작 '드라이브클럽' 역시 PS4 최초의 레이싱 게임이라는 타이틀과 맞물려 기대를 모으고 있다.
SCE WWS 요시다 슈헤이 대표는 "우리는 2014 초까지 게임을 선보일 계획을 마련했었고, 획기적인 동시에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레이싱 게임을 제작한다는 야심 찬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전념해 왔습니다. 그러던 중에 예상치 못한 많은 도전들이 있었습니다" 라며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기대는 에볼루션 스튜디오에게 정말 큰 동기부여로 작용했고, 그들 역시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드라이브클럽'은 오는 10월 7일 발매되며, 국내 역시 전세계 발매일에 맞춰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드라이브클럽' 영상 캡쳐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