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스: 노츠 엘리트, PS비타로 연내 한글화 발매
2014.06.05 20:27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PS비타로 연내 한글화 출시되는 '로보틱스: 노츠 엘리트' (사진제공: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는 MAGES와 협력하여, PS비타 전용 타이틀 '로보틱스: 노츠 엘리트(ROBOTICS;NOTES ELITE)'를 한글화하여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보틱스: 노츠 엘리트'는 로봇과, 확장 현실, 꿈을 테마로 한 99%의 과학과 1%의 판타지로 구성된 휴먼 스토리를 다루는 게임이다. '확장 현실'이 가까운 존재가 된 근 미래의 어느 섬에서 로봇 부 주변에 모인 소년, 소녀들이 각각의 꿈을 쫓아 거대 로봇의 제작을 하게 된다.
과거 PS3 및 Xbox360으로 출시되었던 이 게임은 PS비타로 이식되면서 다양한 요소와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여 한글판으로 출시된다. 특히 TV 애니메이션 영상을 사용한 연출의 강화, 더욱 매력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시나리오 재구성, 3D 모델을 최적화하여 한층 더 풍부한 표정의 캐릭터들이 본 작만의 매력으로 이전 PS3 버전을 플레이 해 본 유저들도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로보틱스: 노츠 엘리트'의 상징적인 시스템인 '포켓콘트리거'는 이번 PS비타 버전에서도 건재하며, 터치 기능이 추가되어 핀치 인, 아웃이나 스크롤 등 직감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PS비타 본체를 움직여 AR어플인 '이루오' 화면을 조작할 수도 있다.
정식 발매되는 PS비타 버전 한정판은 일본과 동일한 오리지널 구성품을 모두 포함한 보다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디지털터치 관계자는 "한글화 번역과 검수 작업 등의 일정으로 인해 일본과 동시에 발매를 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로보틱스: 노츠 엘리트'의 심의 등급은 미정이며, 2014년 중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게임피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egamepia.com/)에서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