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AOS '코어마스터즈', 한콘진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2014.09.12 19:33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한콘진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코어마스터즈' (사진제공: 소프트빅뱅)
소프트빅뱅 자사의 캐주얼 AOS 게임 ‘코어마스터즈’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출시 초기의 국산 게임 중 기획, 그래픽, 음향, 작품성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시상하고 게임의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1997년부터 시작됐다.
지난 8월 27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코어마스터즈’는 무한 역전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전투와 통쾌한 액션이 특징인 게임으로 기존의 AOS류에 비해 쉬운 접근성과 캐주얼함을 담고 있다. 정해진 패턴의 플레이와 포지션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고 누구나 처음부터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어 ‘캐주얼 AOS’ 게임이라고 불리는 ‘코어마스터즈’는 높은 해외 수출 실적으로 오픈 전부터 ‘해외진출유공포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소프트빅뱅 이관우 대표는 “’코어마스터즈’로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지금까지 묵묵히 달려와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코어마스터즈’의 이름을 떨쳐 국내 게임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