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공성전 업데이트, 성을 둘러싼 길드대전
2015.01.09 11:39 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블레이드 for Kakao'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네시삼십삼분)
오는 10일,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for Kakao’에 ‘길드 공성전’의 막이 오른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 ‘길드 공성전’은 최대 50명으로 구성되는 각 길드가 성에 돌입해, 거대한 4마리의 가디언을 상대하고 얻은 점령도에 따라 성을 차지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따라서 다른 길드와 점령도를 토대로 경쟁하게 된다. ‘블레이드 for Kakao’의 길드 공성전은 공개 2주 전에 시작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17만 명이 넘는 유저가 몰린 바 있다.
▲ 토요일 정오부터 로비에 공성전 아이콘이 출력된다
지역을 점령해 길드의 전투력을 높여라
‘블레이드 for Kakao’의 공성전은 초보, 중수, 고수, 영웅, 전설까지 총 5개 리그로 구분된다. 오는 10일 진행되는 첫 공성전에서 모든 길드는 초보 리그에서 시작하며, 매주 일요일에 공성전이 끝나면 길드 랭킹에 따라 다음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는 리그가 바뀐다. ‘공성전’을 입장할 수 있는 아이콘은 매주 토요일 정오부터 일요일 정오까지 24시간 동안 로비화면에 노출된다.
공성전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 길드 실력에 맞는 리그에 자동으로 진입된다. 리그에 입장하면 요새, 거상, 황궁 등, 약 10여 개의 점령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 한번에 다수의 지역을 점령하는 것도 가능하며, 점령 지역의 수와 참가된 리그 등급에 따라 보석(캐시)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전설 리그 길드라면 지역을 점령할 때마다 한 지역당, 200보석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만약 3개의 지역 점령에 성공했다면 총 600 보석을 손에 넣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점령에 성공한 길드는 다음 공성전 시작 전까지 대미지와 치명타 대미지 상승 버프를 누린다. 버프 효과는 점령한 지역의 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가장 높은 등급인 왕궁을 점령했다면 대미지와 치명타 대미지가 각각 40%와 20%가 증가된다.
▲ 공성전에 입장하면 리그 등급이 표시된다
▲ 화면 우측 상단에 점령도가 표시된다
▲ 거대한 가디언을 물리쳐야만 점령도를 얻을 수 있다
시간은 금! 제한 시간 내 최대한 많은 가디언을 처치하라
공성전은 총 3명의 길드원이 공격대를 이뤄 전투를 펼친다. 공성전이 시작되면 각 지역의 소유권이 초기화되고 가디언이 생성된다. 유저는 공격대와 함께 점령 지역의 가디언을 처치해 점령도를 확보해야 한다. 각 길드가 획득한 점령도는 지역 랭킹으로 표시되며, 이 중 1위를 차지한 길드가 해당 지역의 영주가 된다.
공성전은 총 4개층을 이동하며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각 층은 일반 몬스터를 물리친 후, 초 거대 몬스터인 가디언과 맞붙게 된다. 공성전 시작 전 구매할 수 있는 개인용 또는 길드 전용 ‘버프 아이템’을 사용하면 보다 유리하게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점령에 성공하면 지역 아이콘의 색과 이미지가 바뀐다. 예를 들어 성을 점령하면 황금색의 새로운 아이콘을 교체된다. 또 아이콘 상단에 점령한 길드명이 노출된다.
더불어 공성전에 참여한 길드를 대상으로 한 랭킹 시스템도 제공된다. 이는 지역 점령 여부, 참여 길드원 수 등 공성전 참전 결과를 ‘공성 점수’로 환산하는 방식이다. 환산된 ‘공성 점수’에 따라 길드 랭킹이 지정되며, 이 점수는 초기화 없이 지속적으로 누적된다.
▲ 공성전 입장 전 대기 화면. 여기서 버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 공성전은 3명의 유저가 공격대를 결성해 진행한다
▲ 성을 점령한 모습. 지역 아이콘이 교체되고 길드명이 상단에 출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