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퍼즐앤드래곤 Z-슈퍼 마리오브라더스 합본팩 5월 1일 발매
2015.03.23 18:01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닌텐도의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 Z'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한국닌텐도는 3DS 타이틀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을 오는 5월 1일(금)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은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 Z’와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의 합본으로 두 게임으로 모두 즐길 수 있다.
우선 ‘퍼즐앤드래곤 Z’는 드래곤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정령의 힘 ‘드롭’을 조작해 드래곤과 교류할 수 있는 ‘드래곤 테이머’의 이야기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동료와 함께 세계의 멸망을 노리는 악의 조직 ‘파라독스’에 맞서 세계를 되찾아야 한다.
아울러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은 마리오와 루이지, 요시, 굼바 등 닌텐도의 대표작 ‘마리오’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작품이다. 돌연 버섯왕국에 나타난 ‘드롭’을 차지하려는 쿠파는 또 다시 피치공주를 납치하고, 이를 막기 위해 마리오와 동료들이 드롭 배틀에 나서는 것이 핵심 줄거리다.
두 게임 모두 ‘드롭’을 제한시간 내에 원하는 위치까지 움직여 같은 색끼리 가로, 세로로 3개 이상 나열해 콤보를 만들고, 그 콤보를 연결해 적을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배틀을 통해 동료들을 성장시키거나, 아이템을 이용한 진화 등 RPG 요소도 갖췄다.
3DS 타이틀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은 오는 5월 1일(금), 가격 39,000원에 정식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