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종 레슨 완비!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 4월 23일 한국어화 발매
2015.04.20 17:08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일러스트 레슨게임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한국닌텐도는 3DS용 일러스트 레슨게임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를 오는 4월 23일(목) 한국어화를 거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는 닌텐도의 대표 IP ‘포켓몬스터’를 소재로 삼은 일러스트 레슨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피카츄’의 얼굴을 그리는 초급 레슨부터 불꽃과 빛의 명암을 실감나게 표현한 '리자몽'을 그리는 고급 레슨까지 단계별 총 40종의 학습을 받을 수 있다.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에는 연필, 펜, 붓, 스프레이 등 각종 그림 도구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기능과 100종류가 넘는 포켓몬 일러스트의 견본이 포함된다. 제공되는 그림 도구로는 데셍과 같은 연필화가 가능한 연필, 색을 고르게 칠할 수 있는 마커 펜, 덧칠해도 지워지지 않아 윤곽선을 그릴 때 적합한 아웃라인 펜, 리얼한 터치에 사용하기 좋은 물감, 부드러운 느낌을 살리는 파스텔, 그라데이션 효과를 낼 수 있는 스프레이까지 총 6종류가 마련됐다.
또한, 프리페인팅 모드에서는 100종류 이상의 일러스트 견본이 제공되어 견본을 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느낌으로 다양한 포켓몬을 그릴 수 있고, 3DS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보며 사진을 따라 그릴 수도 있다. 이렇게 레슨이나 프리페인팅에서 그린 그림은 SD 카드에 저장하여 PC를 통해 블로그 등에 올릴 수 있으며, '3DS 공유 툴'을 이용하면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사인과 함께 카드로 만들어 마치 포켓몬을 도감에 모으는 것처럼 앨범에서 포켓몬 그림 카드를 수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3DS용 타이틀 ‘포켓몬 아트 아카데미’는 4월 23(목) 한국어로 정식 발매되며, 가격은 3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