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와 함께 고담을 구원한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 신규 영상
2015.04.27 21:59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배트맨: 아캄 나이트' 신규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아캄’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다.
워너브라더스는 27일(현지 시각),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최신 영상 ‘너를 따르는 모든 자들(All Who Follow You)’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배트맨의 영원한 동료 로빈을 비롯해 나이트윙, 캣우먼 등 조력자 캐릭터의 모습을 최초로 확인할 수 있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는 고담 시 전역을 배경으로 한 배트맨의 처절한 싸움을 그린다. 스케어크로, 펭귄맨, 투 페이스, 할리퀸 등 전작에서 얼굴을 비친 악당들은 물론, 새로운 적수이자 이번 작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아캄 나이트’까지 등장해 배트맨을 한계까지 밀어붙인다.
영상 앞단에서는 여러 악당이 출동해 절체절명에 빠진 고담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스케어크로가 공포 가스를 이용해 고담 전역에서 시민들을 쫓아낸 후 '아캄 나이트'와 그가 이끄는 중무장 용병들이 도시를 접수한 상태다. 더 이상 거리낄 것이 없어진 온갖 악당들이 난동을 부리면서 고담은 그야말로 아수라장이 된다. 이를 지켜보던 의문의 남자 아즈라엘은 “어둠의 날이 도래했다, 배트맨. 예언은 실현됐으며, 아캄의 재에서 일어난 불길이 고담을 태우리라”고 읊조린다.
물론 배트맨도 그저 당하고 있지만은 않는다. 영상 중반부, 배트맨은 스케어크로의 일격에 쓰러지지만, 곧 로빈, 나이트 윙, 캣 우먼의 도움을 받아 다시 일어선다. 이후 영상은 ‘너를 따르는 모든 자들’이라는 제목처럼 이들이 협동 공격을 펼치는 장면을 집중 조명한다. 로빈이 봉으로 결박한 상대를 배트맨이 덮치고 이어서 둘이 함께 최후의 일격을 가하는 식이다.
‘아캄’ 시리즈에서 이처럼 동료들과의 협동 공격이 구현된 것인 이번이 처음이다. 전작 ‘배트맨: 아캄 시티’에서 DLC를 통해 잠시 캣우먼과 로빈을 사용해볼 수는 있었지만, 이처럼 메인 시나리오에 그것도 배트맨과 함께 등장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 새로운 요소가 어떻게 플레이에 반영될 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는 오는 6월 23일(화)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정식 발매 일정은 미정이다.
▲ '배트맨: 아캄 나이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