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맞짱 `블러디헌터` 제 1회 토너먼트 진행
2012.05.21 13:23게임메카 정지혜 기자
▲
`블러디헌터`의 첫 번째 토너먼트 리그가 개최된다 (사진 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성인 MORPG `블러디헌터`가 ‘오프라인 토너먼트 리그 1 라운드’를 개최한다.
총 상금 2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6월 3일 ‘서울 용산 e스타디움’에서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오늘(21일)부터 28일까지 `블러디헌터`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48명을 선정해 대회를 진행한다.
우선 12명이 한 조를 이루어 총 4개 조에서 예선전을 치른 후 각 조에서 선발된 1, 2위가 `블러디헌터`최강전을 가리는 최종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예선전은 단판이며 8강 이후부터는 3판 2승제, 결승전은 5판 3승제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지급된 계정 내 생성된 캐릭터와 장착된 장비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복아이템 사용도 불가능하다. 단, 스킬의 초기화 및 스킬 단축슬롯의 조정은 언제라도 가능하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우승상금 100만원, 2등은 50만원, 3등과 4등에게는 각각 1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예선 각 팀 별 우승자 4명에게도 5만원씩 지급된다.
18세 이상 성인을 위한 블러디헌터는 `스타크래프트2`, `LOL` 처럼 `래더시스템`을 도입해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끼리 연결시키는 자동매칭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초보자를 위한 AI 모드 등 PvP 최적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PvP 재미를 한층 돋보일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성인 액션 ‘블러디헌터’의 최강자를 가리는 첫 번째 토너먼트인 만큼 뛰어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블러디헌터’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토너먼트 리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러디헌터`공식 홈페이지(http://hunter.netmarble.net)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