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온라인, `제 1회 아라감 바둑 캠프` 성황리에 마쳐
2012.06.11 16:13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지난 9일 1박 2일로 진행된 `제2회 집중력향상 아라감 바둑 캠프`
(사진 제공:
동양온라인)
동양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인터넷 바둑 사이트 ‘타이젬` 이 동양생명에서 후원하는 ‘제1회 집중력향상 아라감 바둑 캠프’ 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금일(11일)밝혔다.
이번 ‘제1회 집중력향상 아라감 바둑 캠프’ 는 지난 9일에 실시되어 1박 2일, 도봉 숲속 마을에서 열렸다. 총 80명의 어린이들이 모여 바둑을 통해 집중력, 창의력, 사고력 향상의 컨셉으로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캠프 프로그램은 실내 및 야외 활동을 복합적으로 하여 아이들에게 흥미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프로기사인 조혜연 9단이 직접 방문해 참가 어린이들과 바둑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했다.
바둑 캠프 참가 어린이는 “기존에는 알까기만 알았는데 캠프에 와서 바둑에 대해 알게 되었다. 앞으로 친구들과 바둑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캠프 참가 소감을 말했다.
특히 참가자 어린이의 학부모들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최일호 교수의 ‘바둑을 왜 배워야 하는가, 바둑과 두뇌 개발’이라는 주제로 학부모들과 의견을 교환하며 바둑의 긍정적인 면을 알렸다.
학부모 세미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바둑의 긍정적인 면을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었으나 세미나를 통해 바둑이 두뇌 영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근거 자료를 통해 확실하게 알게 된 소중한 시간 이였다. 아이들이 바둑을 더욱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명지대학교 최일호 교수는 “바둑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둑을 알릴 수 있는 통로가 된 것 같아 기쁘다. 어린이들이 ‘아라감’ 이라는 소재를 통해 바둑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어신선한 기획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 호감을 얻은 것 같다.” 며 강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회 집중력향상 아라감 바둑 캠프’ 를 학부모들이 실시간 동영상으로 캠프 상황을 볼 수 있어 참가 어린이들의 안전이나 활동을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해 신뢰성을 주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