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온라인, WCG 2012 프로모션 종목으로 선정
2012.06.20 19:43게임메카 정지혜 기자
▲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WCG의 프로모션 종목으로 선정됐다 (사진 제공: 넥슨)
넥슨은 자사의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월드사이버게임즈가 주관하는 세계 게임 축제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의 프로모션 종목으로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WCG 2012의 프로모션 종목으로 첫 선정되었으며,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9개국 대표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최종 결승전인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중국 쿤산시에서 진행되며, 각 국가별 대표선수 선발전은 오는 7월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각각 진행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안병욱 팀장은 “전세계 게이머들의 축제인 WCG의 프로모션 종목으로 선정되어 기쁘고 또 설렌다”며, “각 국가의 대표선수들이 좋은 환경을 통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WCG 2012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 ‘월드 오브 탱크’로 구성된 프로모션 종목과 ‘크로스파이어’, ‘피파 12’ 등으로 구성된 공식 종목으로 진행된다.
많이 본 뉴스
- 1 2024년, 스팀에서 가장 흥행한 게임은?
- 2 미야우미어 등장, 팰월드·테라리아 컬래버 티저 공개
- 3 [숨신소] 우주 배경 서브노티카 ‘아스트로메티카’
- 4 [오늘의 스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끝없는 추락
- 5 24일까지, 위자드 오브 레전드 에픽 무료 배포한다
- 6 로망 구현! 와우에 메카 티라노사우르스 탈 것 나온다
- 7 블본 PC판 나올까? 소니, 카도카와 최대 주주 등극
- 8 에픽 스토어 '뱀파이어 서바이버' 기간 한정 무료 배포
- 9 '페스나 리마스터' 유저 한국어 패치 완성, 배포 시작
- 10 [오늘의 스팀] 또 다시 찾아온 ‘팰월드’의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