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엠스타, 춤도 추고 정원도 가꾸는 가을 업데이트
2012.08.30 14:58게임메카 정지혜 기자
▲
`클럽 엠스타` 가을맞이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사진 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가 금일(30일) 가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핵심은 소셜 기능이 추가돼 경쟁이 아닌 협동플레이를 강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먼저 ‘홈가드닝’ 시스템이 도입된다. 홈가드닝은 이용자가 상점에서 씨앗심기 아이템을 구입한 뒤 정원에 심고 이를 수확하면 보상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소셜 게임 기능이 적용된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사과나무, 토마토 등 다양한 나무와 채소를 선택해 영양제와 성장 타이머 단축 등을 통해 가꿔 수확하면 게임머니와 ‘희귀씨앗’ 등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홈가드닝 역시 캐릭터처럼 레벨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품앗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 함께 수확을 할 경우 서로의 프로필을 공유할 수 있고 경험치와 게임머니 등이 추가 지급된다. 또 이용자 반응에 따라 ‘화남’, ‘웃음’, ‘놀람’ 등 화분의 상태가 사운드와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하게 연출돼 볼거리의 재미도 더했다.
이용자간 협동플레이를 요구하는 ‘별자리 모드’도 추가된다. 플레이 시 지급되는 별들을 모아 미션으로 주어지는 ‘북두칠성’, ‘궁수자리’ 등의 별자리를 이용자들이 함께 완성해나가는 방식이다.
이렇게 완성된 별자리는 이용자 개인의 별자리 도감에 체크되며, 타인에게 선물 가능한 `캔디`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캔디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클럽 엠스타’의 젊은 감각에 맞춰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기능을 추가한 트렌드성 업데이트”라며 “또 다른 즐거움으로 협동 플레이를 통해 한층 더 결속력 강한 커뮤니티 문화를 형성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늘부터 오는 9월 27일까지 4주간 5종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클럽 엠스타’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출석하고 스페셜 아이템 받자, M포인트축제, 별자리를 모아라, 홈가드닝 플레이하고 유니크 타이틀 받자 등으로 CJ상품권, 백화점 상품권(5만원)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복귀 이용자 전원에게 넷마블 이벤트 캐쉬를 일괄 지급하는 파격혜택의 웰컴 백(Wellcome Back) 이벤트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클럽 엠스타’ 공식 홈페이지(http://mstar.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6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
- 9 한정 굿즈 판매, 명일방주 애니플러스 카페 열린다
- 10 CES 2025 현장서 유출, 스위치 2 목업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