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스케치] `피파온라인3`와 `천룡기` 첫 테스트
2012.09.10 04:00게임메카 김득렬 기자
이번 주에는 때 아닌 태풍 소식이 먼저 들립니다. 바로 16호 태풍 ‘산바’라고 하는데요, 중심의 바람 세기가 초속 48m로 열차도 쓰러뜨릴 위력이라고 하니 태풍 피해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금주는 태풍 만큼이나 파급력이 있을 몇 몇 게임들이 눈에 띕니다.
먼저, 넥슨의 신작 `피파온라인3`가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박지성 선수를 홍보모델로 앞세운 `피파온라인3`는 보다 정교해진 플레이 스타일과 함께 한층 더 업그레이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주 첫 테스트가 기대됩니다. 위메이드가 그간 준비에 준비를 거듭한 ‘천룡기’도 첫 테스트를 진행 하네요, 무협의 시대는 갔고 무공의 시대가 온다는 슬로건을 내세운 ‘천룡기’에서 어떤 무공을 선보일지 주목됩니다.
이외에도 에덴엔터테인먼트의 ‘룬 오브 에덴’이 지난 사전 공개 서비스를 마치고 액션의 정수를 끌어모아 공개 서비스에 돌입하고, 이 게임 24인 텐트 1인 설치 홍보로 유명해졌죠? 네, 바로 ‘간장 온라인’이 첫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웹게임의 신작도 눈에 띕니다. 전작에서 한 단계 퀄리티를 상승하여 돌아온 ‘K3온라인2’가 첫 테스트를 진행하며, 웹과 스마트폰에서 동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가 사전 공개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콘솔과 PC게임은 유명한 타이틀이 발매됩니다. 먼저, 카툰랜더링 방식의 깔끔한 그래픽과 더불어 적절한 핵앤슬래시의 게임성으로 게이머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토치라이트2’가 PC 타이틀로 발매 됩니다. 카툰랜더링의 대세인가요? 이에 못지 않은 독특한 FPS게임 ‘보더랜드2’가 PC, PS3, Xbox360 타이틀로 정식 발매 합니다. 마침 이번 주에 개봉하는 영화 ‘레지던트 이블5’와 전~혀 관련이 없지만은 않은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스’가 3DS 타이틀로 정식 발매합니다.
축구게임의 캡틴을 노린다! ‘피파온라인3’ 1차 비공개 테스트
[관련기사]
피파
온라인 3, 세상을 뒤흔들 준비는 끝났다!
넥슨과 EA가 손을 잡은 ‘피파온라인3’가 9월 20일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이번 ‘피파온라인3’의 최대 변화는 차세대 엔진이 도입된 점인데요, 온라인게임에 최적화하여 세련된 그래픽을 원하는 유저들의 요구도에 맞췄고, 이 엔진을 이용한 360도 전방향 드리블이 특징이랍니다. 특히, 원하는 방향 어디로든 자유롭게 선수를 움직일 수 있어 ‘왔다리 갔다리’ 하며 상대 선수를 능욕할 수 있는 드리블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피파온라인3’는 ‘피파’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라이선스 덕에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에서 QPR의 파랑색 유니폼을 입고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과 영국의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하여 스페인의 라리가, 독일의 분데스리가는 물론 전세계 45개 국가 대표팀과 32개 리그에 소속된 528개 클럽, 15,000명에 달하는 선수 정보가 반영된 방대한 라이선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랄까요?
▲
9월 20일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는 `피파온라인3`
드디어 잠자던 용이 승천하나? ‘천룡기’ 1차 비공개 테스트
[관련기사]
천룡기,
다 뜯어내고 보니 비로소 `용`이 보이더라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 ‘천룡기’가 9월 20일 첫 테스트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천룡기’는 화려한 무공과 폭발적인 전투 모션,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필살기 ‘연환무공’, 무협 소설이나 영화에서나 경험할 수 있었던 인물들간의 치밀하고 유기적인 관계 구성 등 무협 게임의 진수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이 게임에 한 가지 비밀이 있습니다. 아시나요?
‘천룡기’의 모태가 바로 ‘창천2’라는 것 입니다. ‘창천2’가 ‘천룡기’로 탈바꿈 하게 된 것인데요, 완성도를 추구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게임의 전반적인 구조를 개선하고, 게임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개보수 공사를 통해 제작된 것입니다. 물론 이름도 ‘천룡기’로 바꿨죠. 무엇보다 ‘무공’에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는 만큼 이번 테스트에서 어떤 놀라운 `무공`을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아, `천룡기`에 관한 게임계 뒷얘기 하나 들려드리자면, 위메이드가 20일 시작되는 도쿄게임쇼에 자사의 담당 기자들을 모두 데리고 출장을 가는데 하필 그날이 `천룡기` 첫 테스트 날입니다. 공교롭게 일정이 겹쳤는데요, 일부 기자들은 위메이드의 `자폭` 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헉!
▲
9월 20일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는 `천룡기`
사전 공개 서비스로 워밍업 하고 왔어요, ‘룬 오브 에덴’ 공개 서비스
[관련기사]
액션의
막을 연다, `룬오브에덴` 21일 공개 서비스
에덴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신작 ‘룬 오브 에덴’이 9월 21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룬 오브 에덴’은 액션을 강조하는 MMORPG로, 특히 PVP에 특화된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사전 공개 서비스를 진행 했는데요, 서버 수용 한계치를 점검하고 게임성을 최종적으로 검증하는 성격의 스트레스 테스트로 진행됐던 만큼 이번 공개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합니다.
사전 공개 서비스 당시 핵심 컨텐츠 가운데 하나로 일반 필드와 분리된 유저들간의 대규모 PVP전장 필드인 ‘아레나’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보였는데요, PVP 콘텐츠를 강조하고 있는 만큼 반은 성공한 셈이죠! 참, 무엇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불안정한 상황이 발생 했었는데 이번 공개 서비스 전까지 말끔히 해결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하셨던 분들은 염려 놓으셔도 되겠습니다.
▲
9월 21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하는 `룬 오브 에덴`
텐트 하나 협찬하고 대박 효과! `간장 온라인` 액기스 테스트
[관련기사]
간장온라인,
24인 텐트 1인 설치 현장을 수 놓다
에스지인터넷의 두 번째 서비스 게임인 ‘간장 온라인’이 9월 20일 첫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일단 게임 이름부터 테스트 명칭까지 아리송 한 게이머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간장 온라인’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스토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바로 간장과 막야라는 전설의 명검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리고 있기 때문이죠. 전형적인 MMORPG에 무협풍의 캐릭터들이 어우러진 게임으로 이번 액기스 테스트에서는 캐릭터의 특징과 관련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선보입니다.
참, 주변에 간장 간장 하시는 지인들이 있으시다면 십중팔구 24인 텐트 1인 설치 방송을 본 분들일겁니다. ‘간장 온라인’이 그 24인 텐트 협찬으로 방송을 타서 이름을 제대로 알렸거든요. 먹는 그 간장은 아니니 오해 마세요~
▲
9월 20일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는 `간장 온라인`
전작에서 레벨업하고 왔다, `K3온라인2` 1차 비공개 테스트
[관련기사]
전작에서
업그레이드 `K3온라인2` 프로모션 영상
쿤룬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웹게임 ‘K3온라인2’가 9월 18일 첫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K3온라인’의 후속작인 ‘K3온라인2’는 전작의 주요 시스템을 바탕으로 화려한 그래픽, 스킬 시스템, 전투 속도감 등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탑방어 시스템’과 ‘호송시스템’ 등의 미니 게임이 추가 됐습니다. 특히, 전 세계 1억 명, 국내 30만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한 전작의 후속작인 만큼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이번 테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형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부담없이 살펴볼 수 있겠네요.
▲
9월 18일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는 `K3온라인2`
대세는 스마트폰과 연동 아닌가요?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사전 공개
서비스
인터세이브의 신작 웹게임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가 9월 18일 사전 공개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웹과 스마트폰의 동시 서비스로 눈길을 끌고 있는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는 간편하고 쉬운 조작성과 2.5D의 깜직한 캐릭터, 감성적인 게임 배경, 스마트폰 연동 및 공식 홈페이지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특징인 게임입니다. 특히 이 같은 요소들로 여성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지난 두 번의 비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20~30대 여성 이용자 참여율이 높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인터세이브에서는 이 지지층을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편의 시스템을 한층 강화시켜 사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인데요, 여성 이용자들이 더욱더 늘어나겠죠? 오랜만에 웹게임을 다시 할 것 같네요, 물론 여성 이용자들 때문이 아닌 2.5D의 깜찍한 캐릭터가 귀여워서요. 진짜라니까요.
▲
9월 18일 사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핵앤슬래시는 여기도 있어요! ‘토치라이트2’ 발매
[관련기사]
멀티플레이
추가된 `토치라이트2` 게임스컴 영상 공개
루닉게임즈가 개발한 ‘토치라이트2’가 9월 20일 PC 타이틀로 발매 됩니다.
일단, 이 ‘토치라이트2’는 디아블로를 개발한 쉐퍼 형제가 제작한 액션RPG입니다. 최근 모바일 MMORPG `암드 히어로즈 온라인’이 전작 ‘토치라이트’의 이미지 소스를 무단 도용 했다고 루닉게임즈 대표 트래비스 발드리가 공개적으로 지적한 소식이 알려지며 시끌벅적했는데요, ‘토치라이트’도 ‘미소스’와 연관이 없지는 않기에 국내외 게이머들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습니다.
어쨌든 간에 전작 ‘토치라이트’의 게임성은 괜찮았고 일부 팬들이 이번 작품을 기다려왔는데, 전작이 솔로 플레이만 가능했던 반면 이번 `토치라이트2`에서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까지 가능한 점이 주목됩니다.
▲
9월 20일 PC 타이틀로 발매하는 `토치라이트2`
Incoming~!! ‘보더랜드2’ 정식 발매
2K게임즈의 신작 ‘보더랜드2’가 9월 21일 PC, PS3, Xbox360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됩니다.
원작 게임에서 5년 후로 설정된 `보더랜드2` 는 판도라 행성으로 다시 돌아왔으며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 기술, 환경, 미션, 적, 무기, 장비, 전리품 등이 추가됐습니다.
원작인 `보더랜드` 는 1인칭 슈팅 게임과 롤플레잉 게임을 결합시켜 롤플레잉 슈팅 게임 이라는 장르를 개척한 게임인데요, 이번 작품에서는 최대 4명까지 팀을 이루어 4인 온라인 게임을 즐기거나, 전통적인 방식으로 2명이 나란히 앉아 분할 화면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고 셀 수 없이 많은 강력한 무기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장착시킬 수 있습니다.
▲
9월 21일 PC, PS3, Xbox360으로 정식 발매하는 `보더랜드2`
이런 스토리니 영화로 만들지!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스’ 정식 발매
캡콤의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스’가 9월 20일 3DS로 정식 발매 됩니다.
‘바이오하자드’의 4편과 5편에서 해결되지 않은 수수께끼를 다루는 이번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스’에는 크리스 레드필드와 제시카, 질 발렌타인, 파커 루치아나, 4명의 인물이 등장하는데요, 기본적인 플레이 스타일은 기존의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와 동일합니다.
일단 스토리는 실종된 크리스 레드피드의 통신 링크의 흔적을 찾아 여객선에 잠입한 질 발렌타인과 파커 루치아나는 적의 함정에 빠져 최면 가스를 마시고 의식을 잃게 됩니다. 한편 제시카와 함께 유럽 산악지대를 조사 중이던 크리스 레드필드는 세계의 5분의 1을 오염시킬 수 있는 상당한 양의 T-바이러스를 손에 넣은 테러리스트 집단 ‘벨트로’의 문장을 발견하고, 이들을 저지하기 위해 움직이게 됩니다. 이번 배경 스토리가 기존 영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와 동일하지는 않지만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앗! 이라고 할만한 유사한 요소들이 있다죠.
▲
9월 20일 3DS로 정식 발매 하는 `바이오하자드: 레벌레이션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6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7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8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