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를 해킹하라! '와치독 2' 상세 정보 공개
2016.06.09 10:34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와치독 2'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유비소프트는 9일(목) 오픈월드 액션게임 ‘와치독 2’ 시네마틱 트레일러와 함께 게임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새롭게 밝혀진 ‘와치독 2’는 새로운 주인공과 함께 더욱 강화된 액션, 방대한 오픈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와치독 2’ 배경은 샌프란시스코로, 도시의 모든 것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다소 어두운 분위기였던 전작의 시카고와 달리 좀 더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해커그룹 ‘데드섹’ 일원 ‘마커스 할러웨이’가 되어 시민들의 삶을 지배하는 거대 기업과 맞서게 된다.
▲ 새로운 주인공 '마커스 할러웨이'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러한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와치독 2’는 전작 특징을 더욱 발전시켰다. 먼저 시리즈를 대표하는 ‘해킹’은 핸드폰부터 건물 조명, 방송국, 위성 등 전기가 통하는 대부분의 물건을 해킹할 수 있다. 또, 해킹에 쓰이는 도구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따라서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해킹이 끝나던 전작과 달리 자신만의 해킹 스타일을 살려 미션을 해결할 수 있다.
여기에 홀로 행동하던 ‘에이든’과 달리 동료와 함께한다는 점을 살린 ‘집단 해킹’이 추가된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 위성을 해킹해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도시 전체의 전기를 차단하는 등 대규모 해킹을 할 때 사용될 신규 시스템으로 추측된다.
아울러 다소 빈약했던 전작의 액션도 대폭 강화해 건물 사이를 뛰어넘는 파쿠르, 차량 사이를 빠져나가는 오토바이 운전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몰래 게임에 침입한 타 플레이어를 찾아내야 했던 독특한 멀티플레이도 건재하다. 여기에 개선된 PvP모드와 협동모드가 제공된다.
‘와치독 2’는 오는 11월 15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와치독 2' 트레일러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