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의 RPG '한계돌파 모에로 크리스탈' 한국어화 정발 확정
2016.07.01 12:26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한계돌파 모에로 크리스탈' 한국어화 정식 발매가 확정됐다 (사진제공: CFK)
CFK는 1일(금), 컴파일하트의 PS비타용 RPG ‘한계돌파 모에로 크리스탈’ 한국어화 정식 발매를 확정했다.
‘한계돌파 모에로 크리스탈’은 국내에서도 마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은 ‘한계돌파 모에로 크로니클’의 정식 후속작이다. 개발사 스스로 문지르고 비비면서 팬티를 입히는 RPG라 공언한 전작에 이어 이번 작의 정식 장르명은 브래지어 요구 RPG.
독특한 장르명 그대로 게임의 주요 내용은 수수께끼의 괴도 ‘블랙 옷토니어스’가 훔쳐간 ‘상암의 브라’를 되찾고 세계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그리고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동서고금의 다양한 몬스터들이 환골탈태하여, 80종 이상의 다양한 속성을 지닌 미소녀들이 가득하다.
시리즈의 트레이드마크이자 PS비타의 터치 기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했다고 호평 받았던 ‘심쿵 스크래치’, ‘뇌쇄번뇌 배틀’ 등의 참신하고 독특한 시스템들 역시 건재하다. 여기에 이번 작의 신규 요소로서 ‘더블 스크래치’가 추가되어, 몬스터걸 둘을 동시에 상대하여 일반적인 ‘심쿵 스크래치’로는 얻을 수 없는 특별한 아이템까지 획득 가능하다.
또한, 이번 작의 전투는 모아서 내뿜고 넣는다!는 것을 모토로 ‘뇌새번뇌 배틀’이 업그레이드됐다. ‘뇌새번뇌 배틀’은 주인공이 참고 참았던 번뇌 파워를 동료 몬스터걸에게 내뿜는 것으로 여기에 새롭게 ‘넣는다’ 커맨드가 추가되어 보다 보다 깊이 있는 전투가 되었다.
‘한계돌파 모에로 크리스탈’ 한국어판의 정식 발매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CFK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계돌파 모에로 크리스탈' 한국어화 정식 발매가 확정됐다 (사진제공: CFK)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6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7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8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9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