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메카실험실] 시작 지점의 벽을 넘어보자
2016.07.01 17:15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시즌5 이전만 해도 리그 오브 레전드에선 게임이 시작되면 바로 아이템을 사고 라인과 정글로 이동할 수 있었다. 하지만, 로딩 시간의 차이와 챔피언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자리를 잠시 비우는 유저들이 많아 양 팀간의 게임 출발 시간이 다른 상황이 종종 생겼다. 이 때문에 라이엇 게임즈는 공평한 게임 출발을 위해 시작 지점에 15초간 챔피언들을 가두는 벽을 생성했고, 처음 본진에서 나갈 경우 잠시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지속효과를 추가했다. 이로 인해 양 팀은 공평한 게임 출발이 가능했고, 이 시스템은 유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았다.
그런데, 여기서 갑자기 의문이 들었다. 과연 이 ‘벽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점프와 돌진기술 등 챔피언의 특수 기술을 활용해 ‘벽을’ 넘을 수 있지 않을까? 해당 의문을 풀기 위해 이번 시간엔 시작 지점에 있는 ‘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아래는 실험 전문이다.
많이 본 뉴스
- 1 시프트업, 유사성 제기된 니케 캐릭터 원작자와 협의
- 2 [롤짤] "너만 아니면" 롤드컵 우승 노리는 3대장
- 3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은 ‘RTX 4060’
- 4 해묵은 뇌관 '게임 검열' 국감 핵심으로 떠오르나?
- 5 넥슨, 메이플 유저 80만 명에게 219억 보상 결정
- 6 국내 출시 임박, 소녀전선2: 망명 사전예약 시작
- 7 [순위분석] 하반기 기대작 퍼디와 호연, 순위권 이탈
- 8 2단 변신 가능, 철권 8 헤이하치 플레이 영상 공개
- 9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부활인가 회광반조인가
- 10 간판 몬스터 공개, 몬헌 와일즈 내년 2월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