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공략을 빠르고 편하게, 아이마 '던전 난입' 업데이트
2016.07.03 17:03게임메카 김남건 기자
1일(금), 아이마는 던전 시스템 개편이 골자인 클라이언트 패치를 진행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지금까지 사용됐던 파티 매칭 기능을 제거하고, 새로운 콘텐츠 '던전 개설'과 '던전 난입'을 추가 했다. 업데이트는 임시 점검 등의 접속 제한 없이, 게임에 재접속하면 자동으로 진행된다.
▲ 변경된 던전 입장 시스템
이번 패치의 핵심은 '난입 허용'이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던전에 자동으로 입장하는 기능이며, 기존 시스템보다 매칭률이 더 높다. 이전에는 매칭 시스템 이용 시 무조건 입장 전 파티만 검색이 되었지만, 이제 진행 중인 던전도 함께 검색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또한, 진행중인 파티에 난입을 해도 페널티는 없다. 그러나 파티원들에게 동행 여부에 대한 사전동의를 요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난입을 통한 던전 클리어 후에도 파티 상태는 유지된다. 이에 파티를 구성하기 힘든 저 레벨 대에서는 인원 모집의 수고가 줄어들어 기존보다 편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 던전 진행중인 유저의 파티에 난입 성공
▲ 던전 종료 후 에도 파티 상태가 유지 된다
안녕하세요.
각이 다른 액션 MMORPG 아이마 입니다.
게임 내 ‘던전 난입’ 시스템의 추가를 위해 클라이언트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게임 접속 종료 후 다시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패치를 받아
수정된 버전으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치 일정]
2016년 07월 01일(목) 오후 02시
[패치 내용: 던전 난입 시스템 추가]
- ‘던전 매칭’ 기능이 제거되고 ‘던전 개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던전 개설’과 '던전 난입' 기능을 이용해 진행 중인 던전을 다른 사람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던전 생성 시 ‘난입 허용’ 기능을 체크하고 '던전 개설'로 던전을 생성한 경우, 진행하는 던전의 레벨에 맞는 무작위의 캐릭터에게 던전 난입에 대한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던전 난입 알림 메시지를 받은 캐릭터는 알림 메시지를 클릭하여 진행하고 있는 던전에 난입할 수 있습니다.
- 던전 난입 후에는 자동으로 파티 상태로 전환됩니다.
- 던전 난입은 일반 던전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불카누스의 은신처와 환영의 무덤과 같은 입장 시간 제한이 있는 던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