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e스포츠 리그 키운다, 콩두컴퍼니·ECCA 손 잡았다
2016.10.21 19:2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콩두컴퍼니-ECCA 업무협약 체결식 현장 (사진제공: 콩두컴퍼니)
콩두컴퍼니는 21일, 글로벌 대학생 e스포츠 리그 활성화 및 게임 문화 선도를 위해 대학 e스포츠 동아리연합회 ECCA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2013년 11월 출범한 대학생 e스포츠 동아리 ECCA는 카이스트를 비롯 전국 20개 대학 게임동아리가 속해 있다. 2014년에는 30대 학교가 참여한 대학 e스포츠 리그 'KCLG' 시즌 1을 개최했으며, 블리자드 코리아가 후원한 '하스스톤' 오프라인 행사 '와글와글 하스스톤'을 열기도 했다. 특히 '와글와글 하스스톤' 현장에는 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참석한 바 있다.
이어서 2016년 8월에는 콩두컴퍼니와 함께 대학생 e스포츠 대회 'University Cyber Games(이하 UCG)' 한-중 교류전을 개최했다.
콩두컴퍼니는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된 아마추어 리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ECC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CCA와 함께 UCG 한중 대학생 리그를 비롯한 글로벌 대학생 리그를 직접 주최하며 아마추어 활동 무대를 넓혀갈 예정이다.
더불어 ECCA 구성원들과 자사의 전문 인력들이 상시 소통할 수 있도록 콩두컴퍼니 소속 선수, 크루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휴게실과 ECCA 사무실을 사내에 준비했으며, ECCA와 한 팀으로서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공동 기획, 제작할 계획이다.
콩두컴퍼니는 "ECCA는 콘텐츠 생산자로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 콩두컴퍼니의 기획력이 더해지면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판단했다"며, "ECCA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아마추어 리그를 활성화하고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2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3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6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9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
10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