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EXO-CBX·레드벨벳, 블소 콘서트 18일 부산에서 개막
2016.11.14 15:3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블레이드앤소울' 콘서트 '아주 특별한 만남, N-POP' 영상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관련기사]
엔씨소프트는 오는 18일, 부산 영화의전당 특설무대에서 윤상, 'EXO-CBX', '레드벨벳'이 출연하는 '블레이드앤소울' 콘서트 '아주 특별한 만남, N-POP'을 선보인다.
'아주 특별한 만남, N-POP' 엔씨소프트의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 IP를 활용한 콘서트다. 엔씨소프트는 작년 11월에도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5 월드 챔피언십' 현장에서 게임 스토리와 캐릭터를 테마로 한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을 선보인 바 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의 IP가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시도"라는 취지로 뮤지컬에 이어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작곡가이자 가수인 윤상이 음악 감독을 맡았다. 윤상은 '블레이드앤소울' OST를 재해석한 리메이크곡과 게임 주인공들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직접 만든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래는 아이돌 'EXO-CBX'와 '레드벨벳'이 부른다. 'EXO-CBX'는 그룹 'EXO(엑소)' 의 첫 유닛이다.
▲ '블레이드앤소울' 콘서트 '아주 특별한 만남, N-POP' 참가자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OST는 게임 세계관과 스토리를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표현한 게임 음악이다. 2012년 8월 공식 OST 1집 'The Story', 2012년 11월 2집 'The World', 2013년 11월 3집 '백청산맥', 2016년 4집 '위대한 여정'을 발표했다.
특히 2집 'The World'는 국내 단일 게임 OST 중 최대 규모인 90여곡을 수록한 바 있다. 4집 '위대한 여정'은 '어벤져스'와 '스타워즈' 등 헐리우드 영화음악 마스터링 엔지니어와 헐리우드 유명 스텝들이 참여한 가운데 체코 프라하와 LA에서 88인조 오케스트라와 보컬 녹음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11월 18일과 19일 양일간 펼쳐지는 e스포츠 대회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 결선과 함께 열린다. '블소 월드 챔피언십 대회' 티켓을 예매한 고객은 e스포츠 대회와 함께 특별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은 OGN과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 그리고 블소 토너먼트 공식 트위치, 실시간 개인방송 'V LIVE'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