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도 성소수자 캐릭터 추가되나? 개발자 언급
2017.03.29 11:35게임메카 이새벽 기자
라이엇게임즈의 게임 디자인 디렉터 그렉 스트리트가 ‘오버 워치’의 성소수자를 다룬 방식을 칭찬한 데 이어, 이번에는 개인 텀블러를 통해 게임에 성소수자 요소를 등장시키는 것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이는 그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성소수자 캐릭터를 등장시킬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스트리트는 이미 2017 GDC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에 성소수자 캐릭터를 등장시킬 의향이 있는가 하는 질문에 “명백히 그렇다(Yeah, we definitely want to do it)”고 대답했던 바 있다. 다만 무조건 성소수자인 캐릭터를 만들 생각은 없으며, 캐릭터의 성격과 특징에 따라 성소수자가 될 수 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언젠가 성소수자 캐릭터를 만들 것’이라는 의미로 해석됐다. 그런데 지난 3월 27일, 스트리트가 개인 텀블러에서 한 이용자의 질문에 답하던 중 다시 한 번 성소수자 요소에 대한 입장을 드러냈다

▲ '롤' 디자인 디렉터 그렉 스트리트의 게임 내 성소수자 요소에 대한 입장

▲ '롤' 디자인 디렉터 그렉 스트리트의 게임 내 성소수자 요소에 대한 입장
(사진출처: 그렉 스트리트 Tumblr)
라이엇게임즈의 게임 디자인 디렉터 그렉 스트리트가 ‘오버 워치’의 성소수자를 다룬 방식을 칭찬한 데 이어, 이번에는 개인 텀블러를 통해 게임에 성소수자 요소를 등장시키는 것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이러한 행보는 스트리트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 성소수자 캐릭터를 등장시킬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스트리트는 이미 2017 GDC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성소수자 캐릭터를 등장시킬 의향이 있는가 하는 질문에 “명백히 그렇다(Yeah, we definitely want to do it)”고 대답했던 바 있다. 다만 무조건 성소수자인 캐릭터는 만들 생각이 없고, 캐릭터 성격과 특징에 따라 성소수자가 될 수 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언젠가 성소수자 캐릭터를 만들 것’이라는 의미로 해석됐다.
그런데 지난 3월 27일, 스트리트가 개인 텀블러에서 한 이용자의 질문에 답하던 중 다시 한 번 성소수자 요소에 대한 입장을 드러냈다. 그는 우선 게임은 본질적으로 오락이므로 이용자를 거북하게 만들면서까지 사회·정치적 담론을 강요하면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또한 “실제 플레이(의 재미)를 희생시켜가면서까지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할까 걱정하는 것은 충분히 타당하다”고 하며, 자신은 그러한 게임을 만들 생각은 없음을 재차 밝혔다.
다만 세상에는 다양한 문화와 성향을 지닌 이용자가 존재하므로, 게임도 이러한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스트리트의 뜻이다. 그는 성소수자 요소 등장에 반대하는 이용자들에게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성으로부터 자기 주위에 벽을 치는 행위는 공정하지도, 건강하지도 않다(I don’t think it’s fair or probably healthy, if you want to somehow wall yourself off from the diversity that the world offers)”는 입장을 전했다.
이와 같은 스트리트의 입장은 게임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성소수자 캐릭터를 등장시키겠다는 GDC 인터뷰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가 게임에 성소수자 요소를 비롯한 다양성을 담는 것이 공정하고 이로운 처사라는 뜻을 반복적으로 노출하고 있는 점은, 그만큼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성소수자 캐릭터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한다.
한편, ‘고스트크롤러(Ghostcrawler)’라는 닉네임으로도 유명한 그렉 스트리트는 블리자드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리드 시스템 디자이너를 맡았던 바 있으며, 그 이전에는 앙상블 스튜디오에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 제작에 참여했던 베테랑 개발자다. 그는 2014년 라이엇게임즈로 이직한 후 게임 디자인 디렉터를 맡고 있다.
SNS 화제
-
1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실사 영화, 컨저링 각본가 합류
-
2
건전지 넣어 걷는, 니케 '도로롱 군단' 피규어 공개
-
3
메모리 부족 사태에, 소니 PS6 출시 2029년으로 연기한다?
-
4
갓 오브 워 원작자, 신작 '선즈 오브 스파르타' 맹비난
-
5
엑스컴 개발자, 스튜디오 폐쇄 후 개발하던 인생 시뮬 공개
-
6
[이구동성] 주방장과 지배인 싸움에 손님 등 터진다
-
7
엠바크 스튜디오 대표 패트릭 쇠더룬드, 넥슨 회장으로 선임
-
8
일론 머스크 "바빠서 게임 못 해. 아크 레이더스만 한다"
-
9
모두가 잉어킹 되어 달리자! 포켓몬 런 2026 어린이날 개최
-
10
새 도시 구현한 최대 모드 ‘GTA 카서 시티’ 4월 데모 공개
많이 본 뉴스
-
1
갓 오브 워 원작자, 신작 '선즈 오브 스파르타' 맹비난
-
2
아크 레이더스 개발사 “유저들이 생각보다 너무 강했다”
-
3
[오늘의 스팀] 드디어 정상화? 몬헌 와일즈 최근 평가 급등
-
4
새 도시 구현한 최대 모드 ‘GTA 카서 시티’ 4월 데모 공개
-
5
[순정남]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에서 유래한 장르 TOP 5
-
6
[숨신소] 애니풍 3D 스타듀 밸리 '스타샌드 아일랜드'
-
7
유포테이블, 마법사의 밤·원신 애니 제작 발표
-
8
동양풍 할로우 나이트 느낌 나는 신작 '아카토리' 데모 공개
-
9
[순위분석] 25년 만의 신규 직업, 디아블로 2 TOP 10 목전
-
10
드래곤소드 전액환불 조치, 하운드13 vs 웹젠 갈등 심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