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VS 진에어, 2017 LCK 서머 스플릿 5월 30일 개막
2017.05.30 10:4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스포TV 게임즈)
스포TV 게임즈는 5월 30일, 넥슨 아레나에서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2017 LCK) 서머 스플릿' 개막전을 진행한다.
오후 5시에 시작되는 첫 경기에는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하며 팀의 저력을 보여준 MVP와 승강전을 통해 LCK 잔류에 성공한 진에어 그린윙스의 대결이 펼쳐진다. MVP는 챌린저스에서 챔피언스로 승격한 후 점점 성적이 상승 중인 반면, 진에어 그린윙스는 지속적으로 성적이 하락 중이다. MVP를 극복해야 하는 진에어 그린윙스와 서머 스플릿에서 좋은 성적으로 거두고 월드 챔피언십을 노리는 MVP가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저녁 8시 경기에서는 다시 한 번의 멤버 교체를 단행하며 재도약을 노리고 있는 롱주 게이밍과 지난 시즌 준우승팀 kt 롤스타가 맞붙게 된다. 지난 시즌 결승에서 아쉬운 패배를 추스르고 단단해진 팀워크와 함께 우승을 향해 다시 시작하는 kt 롤스터에 맞서 새롭게 롱주 게이밍이 어떠한 경기를 치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서 오는 6월 4일 오후 5시에 열리는 1주차 2라운드 1경기에는 승강전을 통해 새롭게 LCK에 합류한 에버 8 위너스가 MVP를 상대로 대결을 펼치게 된다. 에버 8 위너스의 에이스로 꼽히는 정글러 'Malrang' 김근성과 유럽에서 스프링 스플릿을 보내고 LCK로 돌아와 새롭게 시작하는 'Comeback' 하승찬 중 어떤 선수가 출전할지를 지켜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 특히, 이번 경기는 양 팀의 최대 접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원거리 딜러에서 어떤 팀이 우위를 점하고 승리를 가져갈지가 관건.
이어지는 4일 2경기에서는 지난 스프링 스플릿에서 초반 기세를 살리지 못하고 8위 잔류에 그친 bbq 올리버스와 '2017 LCK' 스프링 스플릿과 MSI(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를 모두 평정하며 최강에 군림한 SKT T1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 경기에서 SKT T1이 두 경기 모두 2:0으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2017 LCK' 서머 스플릿의 1주차 스포TV 게임즈 주관 경기는 5월 30일과 6월 1일 오후 5시와 저녁 8시,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현장 티켓은 티켓링크 예매처(바로가기)를 통해 장당 4천 원(골드석)과 2천 원(실버석), 1천 원(브론즈석)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는 스포TV 게임즈의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바로가기), 아프리카TV(바로가기), 카카오TV와 tv팟(바로가기)을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 중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SportsTV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타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경기(수요일, 목요일, 토요일) 역시 온라인 플랫폼(네이버, 아프리카TV, 카카오TV, tv팟) 스포TV 게임즈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아울러 IPTV와 케이블TV를 통해서는 익일 녹화중계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