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메카] 페르소나5, 현실에서도 매혹적인 조커와 후타바
2017.08.25 13:46게임메카 Hawe
<피규어메카> 매혹적인 게임 피규어의 세계로 GO!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신설했습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피규어 소개하는 남자 Hawe 입니다. 최근 키덜트 열풍에 힘입어 국내 피규어 시장이 호황입니다. 예전에는 직수입 혹은 전문 샵까지 가야 구할 수 있었던 피규어 취급 매장이 차츰 늘어나 번화가 일대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게 됐으며, 대형마트에도 피규어 코너가 생기고 있습니다. 피규어 마니아로서는 흐뭇한 풍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피규어메카’ 코너를 통해 최근 게이머 사이에서 화제가 되거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게임의 추천 피규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피규어는 일본에 이어 국내에도 발매되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틀러스 ‘페르소나 5’입니다.
'페르소나'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훌륭한 게임성과 함께 카리스마 있는 남자 캐릭터들과 귀엽고 예쁜 여자 캐릭터들이 함께 어우러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페르소나 5’에 출연한 캐릭터 중 발매가 예정돼 있는 제품은 총 4종입니다. 게임에서 움직이던 캐릭터들이 현실에서는 어떻게 구현됐을지 한번 살펴볼까요?
▲ '페르소나 5' 주인공, 코드네임 '조커' (사진출처 : 페르소나5 TV CM영상 -주인공편 캡쳐)
조커는 평소에는 온화한 표정이지만, ‘마음의 괴도단’ 활동 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변신하는데요, 가면 하나로 반전되는 이미지가 호응을 얻으며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높은 인기를 반영이라도 하듯, 많은 피규어 제작사들이 ‘조커’를 피규어화 하고 있습니다. 과연 조커는 게임 밖에서 어떤 모습으로 재탄생되었을까요?
내가 원하는 포즈를 만든다, 맥스팩토리 figma
맥스팩토리사 액션피규어 브랜드인 'figma'는 피규어 관절을 움직여 원하는 포즈로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절을 요리조리 꺾어서 멋진 포즈로 장식해 놓거나, 각종 상황극을 연출할 수도 있죠. 또한, 동봉된 주인공 아이템 파츠를 활용해 게임 속 장면을 재구현 할 수 있습니다.
▲ 믹스팩토리 'figma'에서 나온 조커 피규어 (사진출처: figma 공식 홈페이지)
▲ 관절이 자유롭기 때문에 이렇게 역동적인 포즈를 만들수 있는가 하면 (사진출처: figma 공식 홈페이지)
▲ 사진-구도에 따라 멋있는 연출도 가능하다 (사진출처: figma 공식 홈페이지)
참고로, figma ‘조커’ 구성품에는 ‘페르소나 5’ 캐릭터인 모르가나가 포함돼 있습니다. 모르가나는 ‘페르소나 3’ 고로마루, ‘페르소나 4’ 쿠마(곰)에 이은 게임 마스코트 격 캐릭터인데요, 괴도단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검은 고양이 모습을 한 거만하고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주인공과 고양이를 세트로 꾸며 놓으면 더욱 빛이 날 겁니다.
▲ figma 조커 피규어에 따라오는 마스코트 캐릭터 모르가나 (사진출처: figma 홈페이지)
이 밖에 제공되는 아이템 파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표정 : 무표정 얼굴, 미소짓는 얼굴, 웃는 얼굴
- 부속품 : 총, 칼, 가면이 붙어있는 머리
- 추가부속품 : 괴도단에서 행동을 같이하는 친구 ‘모르가나’
- 굿스마일 온라인 샵 특전 : '모르가나' 눈 번쩍 머리 파츠
▲ 굿스마일 온라인샵 특전으로 제공되는 모르가나 번쩍눈 머리파츠 (사진출처: figma 공식 홈페이지)
맥스팩토리 figma ‘페르소나 5’ 조커 모델은 내년 1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6,296엔(세금별도)입니다. 조형의 높이는 약 150mm며, 굿스마일 온라인 샵에서 구매하면 한정 특전으로 모르나가 번쩍눈 머리 파츠(몸 제외)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코토부키야 ARTFX J 시리즈
두 번째 ‘조커’ 피규어는 모형 메이커 업계에서 유명한 업체인 코토부키야의 ARTFX J 브랜드입니다. 앞서 맥스팩토리 figma와 비교하면, ARTFX J는 파츠 교환은 불가능하지만 그만큼 역동적이고 순간적인 포즈를 완성도 높게 구현해 낸 제품입니다. 특히, 내년 발매 예정인 맥스팩토리 사 제품보다 빠른 올해 9월에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 코토부키야 ARTFX J '페르소나5' 조커 괴도 버전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 홈페이지)
▲ 달려가는 도중을 캡쳐한 역동적인 포즈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 홈페이지)
코토부키야의 ARTFX J ‘조커’ 모델은 힘껏 달리는 순간을 포즈로 잡아내어 피규어화 했습니다. 주인공이 땅을 박차며 검은 코트를 휘날리는 역동적인 포즈 덕에 안 그래도 멋진 주인공이 한층 더 멋있어졌습니다.
부분별로 살펴보면, 발로 박차는 땅 부분이 붉은 색 반투명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페르소나 5’ 특유의 모던한 분위기를 잘 살리고 있습니다. 나부끼는 코트 깃과 바지 주름 역시 실감나게 묘사돼 있으며, 헤어스타일 역시 좀 더 가는 머릿결로 촘촘하게 구현돼 있어 섬세함을 살립니다. 한 손에 들고 있는 가면은 금세 괴도로 변신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 숨막히는 뒷태와 숨어있는 가면이 인상적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홈페이지)
▲ 디테일 하나하나까지 멋진 마무리가 돋보인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홈페이지)
코토부키야 ARTFX J 시리즈 ‘페르소나 5’ 조커 괴도버전은 2017년 9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12,000엔(세금별도)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조형의 높이는 약 230mm 입니다.
귀여운 사쿠라 후타바도 피규어로! 팻(Phat) 컴퍼니 1/7 스케일 피규어
'페르소나' 시리즈 하면 귀여운 여캐릭터도 빼놓을 수 없죠. 그 중 히키코모리 설정이지만 귀여움을 독차지하며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고, 피규어화까지 진행 된 사쿠라 후타바(코드네임 NAVI) 입니다.
▲ 팻컴퍼니 1/7 스케일 사쿠라 후타바 피규어 (사진출처: 팻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팻컴퍼니는 ‘Pretty Hot and Tempting’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매력적이고 귀여운 캐릭터들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라인업은 고정 조형인 스케일피규어, 귀여운 SD형으로 포즈를 변경할 수 있는 액션피규어 ‘파르폼’, 그리고 머리파츠가 상대적으로 큰 SD형 조형 ‘미닛츄’ 등이 있습니다. 이번에 피규어로 제작된 사쿠라 후타바는 1/7 사이즈 스케일피규어인데요, 한 번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사진15) 재킷의 세세한 묘사가 돋보인다 (사진출처: 팻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일단 옷의 주름표현도 훌륭하지만, 재킷의 후드에 달려있는 털의 묘사가 인상적입니다. ‘후’하고 불면 날아갈 듯 한 느낌인데, 실제 털이 아니고 주변과 같은 PVC 소재입니다. 재킷을 걸쳐 입은 생동감이 주름을 통해 전달되고 있으며, 즐겨쓰는 헤드폰 또한 멋진 퀄리티로 구현됐습니다.
▲ 부츠조형과 오버니삭스 표현도 인상적이다 (사진출처: 팻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재킷도 인상깊지만 롱부츠와 오버니삭스 구현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부츠 자체도 훌륭하지만, 특히 오버니삭스 구현이 훌륭합니다. 일각에서는 오버니삭스와 허벅지가 맞닿은 부분의 살이 눌려있느냐를 중요하게 보는 마니아들도 많은데, 팻컴퍼니 작품은 이 부분에선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조형을 보여줍니다.
▲ 교환파츠로 재킷을 벗을 수 있다 (사진출처: 팻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재킷을 벗으니 숨어있던 매력이 더 드러난다 (사진출처: 팻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교환파츠를 사용하면 재킷을 벗은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리즈 마스코트 ‘모르가나’를 안고 있는 자세로 귀여운 소녀의 모습이 더 부각됩니다.
재킷을 입고 있을 땐 미처 몰랐던 머릿결 표현이 돋보임과 동시에, 반바지 가죽 느낌도 아주 잘 살렸습니다. 히키코모리라는 콘셉트임에도 이렇게까지 귀여움을 뽐낼 수 있는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 재킷을 걸쳐 입으면 묘한 카리스마가 돋보인다 (사진출처: 팻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팻컴퍼니 1/7 스케일 피규어 '페르소나 5' 사쿠라 후타바는 올해 12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12,000엔(세금별도)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조형의 높이는 약 220mm 이며 ABS & PVC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논스케일 피규어 대명사, 넨도로이드 모르가나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품은 피규어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접해봤을 논 스케일 피규어 대표브랜드인 넨도로이드 입니다. 넨도로이드 특징은 원 캐릭터를 단순화시켜서 2등신의 SD풍으로 조형한 피규어 브랜드로, 얼굴표정과 도구 등 캐릭터 개성에 맞는 파츠를 제공하여 여러 가지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넨도로이드 모르가나 (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특히 넨도로이드 제품군의 강력한 장점으로 목, 다리, 허리, 팔, 손목이 규격화된 관절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제품의 표정이나 도구 등 파츠를 조합해 재밌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넨도로이드를 모으기 시작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증식해 있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죠. 게다가 상대적으로 스케일 피규어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아차 하는 사이에 구매하게 되는 마력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넨도로이드 피규어는 마스코트 캐릭터인 모르가나입니다. 간혹 넨드로이드화 되면서 본래의 매력을 잃어버리는 캐릭터도 간혹 있는데, 모르가나는 원체가 이런 SD 캐릭터이니 만큼 넨드로이드로 구현됐음에도 본래의 매력을 100% 발휘하고 있습니다. 귀여우면서도 거만한 콘셉트를 피규어로 잘 표현해 냈고, 같이 제공되는 파츠를 이용해서 상황 연출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머리파츠 교환으로 재밌는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제공되는 파츠를 자유롭게 사용하자 (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고급스러운 소파 파츠도 준다 (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모르가나’는 올해 12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4,167엔(세금별도)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조형의 높이는 약 100mm며, ABS & PVC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