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이터널, 언리얼4 타고 ‘프로젝트 TL’로 재탄생
2017.11.07 14:31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프로젝트 TL’은 ‘다음 세대를 위한 리니지’라는 모토로 개발 중인 PC MMORPG다. 언리얼 엔진 4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그래픽, 살아 있는 오픈 월드, 정교한 물리 법칙에 기반한 직관적 전투와 공성전 등으로 과거 공개됐던 ‘리니지 이터널’ 시절 버전에서 환골탈태한 것이 특징이다

▲ 리니지 이터널의 새로운 모습 '프로젝트 TL' (사진출처: 엔씨소프트)
▲ 변화상을 살펴볼 수 있는 게임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엔씨소프트)

▲ 리니지 이터널의 새로운 모습 '프로젝트 TL' (사진출처: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7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발표회 ‘디렉터스 컷’을 열고, ‘리니지’ 시리즈 최신작이자 ‘리니지 이터널’의 새로운 모습인 ‘프로젝트 TL(The Lineage)’을 공개했다.
‘프로젝트 TL’은 ‘다음 세대를 위한 리니지’라는 모토로 개발 중인 PC MMORPG다. 언리얼 엔진 4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그래픽, 살아 있는 오픈 월드, 정교한 물리 법칙에 기반한 직관적 전투와 공성전 등으로 과거 공개됐던 ‘리니지 이터널’ 시절 버전에서 환골탈태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젝트 TL’은 ‘리니지’ 고유의 정체성을 그대로 계승한다. ‘리니지’의 상징적 시스템인 클래스 기반의 전투, 자유도 있는 성장, 혈맹 중심 커뮤니티 시스템 등 핵심 요소가 충실하게 구현되어 ‘리니지’의 정신을 다름 세대로 계승한다.
이와 동시에, 새로운 시대에 맞춘 변화를 적극 수용한다. 밤낮 구분이나 기상 변화 등 다양한 환경이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되며, NPC나 각종 사물 역시 이에 연동되어 살아 움직인다. 이러한 모든 과정은 언리얼 엔진 4로 생생하게 구현된다. ‘프로젝트 TL’의 생동감 있는 오픈 월드는 시각적 만족과 동시에 보다 뛰어난 리얼리티를 선사한다.
▲ 변화상을 살펴볼 수 있는 게임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엔씨소프트)
전투 역시 현실성을 적극 살린다. 전반적인 전투 시스템은 실제 물리 법칙과 역학에 기반해 정교하게 설계된다. 이에 따라 매 전투마다 정해진 상황이 아닌 항상 새로운 환경에 놓이게 되고, 때에 다라 판단과 전략을 다르게 구성해야 한다.
‘리니지’ 시리즈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 역시 기술 발전에 힘입어 그간 구현하지 못했던 대규모 콘텐츠들이 새롭게 구현된다. 사실적 전투 시스템에 기반한 시설 파괴, 지형 변화 등 변수를 고려해 전략을 수립하고, 순발력 있게 병력을 운용하는 과정을 통해 상상 속 ‘공성전’의 모습을 그대로 그려낸다.
엔씨소프트 최문영 PD는 “’프로젝트 TL’은 과거 리니지를 즐겼던 이들과 앞으로 리니지를 즐길 이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이라며 “시대를 넘어서 사랑받을 수 있는 리니지로 곧 찾아뵙겠다”고 게임을 소개했다.
‘프로젝트 TL’은 기본적으로는 PC MMORPG로 개발되지만,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콘솔과 모바일 등으로도 출시 예정이다.
SNS 화제
-
1
만쥬 린슈인 “오래 사랑 받는 아주르 프로밀리아 될 것”
-
2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3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4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5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6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7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8
[순위분석] 키네시스 ‘복귀각’ 제대로 열었다, 메이플 2위
-
9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역대급 '무한 재화' 해킹사태 발생
-
10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많이 본 뉴스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3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4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5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6
국내 출시 초읽기, 밸브 하드웨어 전파 인증 완료
-
7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
8
락스타 전 개발자 “도쿄 버전 GTA 나올 수도 있었다”
-
9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
10
오징어 게임 느낌, 실사풍 배틀로얄 ‘더 조커스 게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