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게임즈의 선물, '울펜슈타인 2' 한국어 패치 제공
2017.11.11 12:23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가 한국어화 된다 (사진제공: 에이치투 인터랙티브)
[관련기사]
[리뷰] 36년차 나치 사냥꾼의 인생극장,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
[세계기행] 33년 만에 완성된 나치 세계정복, '울펜슈타인'
‘디스아너드 2’, ‘프레이’ 등 베데스다 게임을 유통하는 에이치투 인터랙티브가 한 번 더 게이머를 위한 선물을 준비한다. 지난 10월 27일 발매된 게임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에도 한국어 패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에이치투 인터랙티브는 10일, 자사의 게임 유통 사이트 다이렉트 게임즈를 통해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 한국어 패치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전에도 에이치투 인터랙티브는 ‘디스아너드 2’, ‘디스아너드: 방관자의 죽음’, ‘프레이’처럼 영문판으로 국내 발매된 게임에 한국어 패치를 제작해서 배포한 바 있다. 이번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는 에이치투 인터랙티브가 한국어 패치를 제공하는 네 번째 게임인 것.
▲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 한국어 패치 관련 공지 (사진출처: 다이렉트 게임즈 갈무리)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 한국어 패치는 오는 12월 중 완성될 예정이며, 다이렉트 게임즈를 통해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를 구매한 유저 대상으로 제공된다. 완성된 패치는 다이렉트 게임즈 마이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는 나치 독일이 무시무시한 과학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점령했다는 가상의 역사를 배경으로 하는 FPS 게임이다. 이번 작에서 플레이어는 나치에 맞서는 영웅 ‘B.J.블라즈코윅스’가 되어, 자유를 잃어버린 미국을 해방시키기 위한 싸움을 이어가게 된다. 특히 ‘하프라이프 이후 최고의 싱글플레이 캠페인’이라는 극찬을 받은 전작 ‘울펜슈타인: 뉴 오더’처럼 뛰어난 서사 구조를 지니고 있어 큰 호평을 받았다. 따라서 한국어 패치가 적용되면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는 10월 27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됐으며, 국내에는 에이치투 인터랙티브가 PC버전을 정식 유통했다. 가격은 6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