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님이 이끄신다, '문명 6' 확장팩서 한국 문명 공개
2017.12.05 17:06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2K가 5일(화), 파이락시스게임즈 ‘시드 마이어의 문명 6(이하, 문명 6)’ 신규 확장팩 ‘흥망성쇠’에서 추가될 ‘한국’ 문명을 공개했다.
이번 확장팩에서 선보일 ‘한국’ 문명은 신라의 ‘선덕여왕’이 이끈다. ‘선덕여왕’은 신라의 27대 통치자로, 기록상으로는 한반도 최초의 여왕이기도 하다. 그녀는 뛰어난 통찰력으로 나라를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한편으로는 교육에 막대한 투자를 하여 과학과 예술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룬 바 있다. 게임에서도 이런 설정이 반영되어, 과학과 문화에 보너스가 주어지는 ‘화랑’ 능력이 주어졌다.
게임에서도 이런 교육에 대한 열의가 ‘한국’ 문명에 반영됐다. 먼저 특수 지구로는 ‘서원’이 주어진다. 기존 캠퍼스 특수 지구를 대체하는 ‘서원’은 16세기 한국의 유교 사당과 교육기관 역할을 한 시설이다. ‘서원’ 건설은 언덕에만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6의 과학을 제공한다. 다만, 인접한 타일에 건물이 세워지면 제공하는 과학이 그만큼 줄어든다.
특수 유닛으로는 전작에서 나온 ‘화차’가 등장한다. 단순한 이륜 수레처럼 보이지만, 빠르게 로켓 화살을 발사해 큰 피해를 입히는 이동식 무기의 일종이다. 이 외에도, 고유 문명 능력은 ‘삼국 시대’로 광산을 건설하면 보너스 과학을, 농장을 건설하면 보너스 식량을 받아 빠르면서도 안정적인 속도로 과학 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
‘문명 6’ 확장팩 '흥망성쇠'는 오는 2018년 2월 8일 발매되며, 본편과 마찬가지로 한국어를 지원한다. 추후 게임에서 선보일 문명에 대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문명 6: 흥망성쇠' 신규 문명 '한국'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영상 갈무리)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