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향 연애 어드벤처 PC게임 구운몽, 모바일로 나온다
2018.04.13 11:32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구운몽M: 어느 소녀의 사랑이야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세시소프트)
세시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펄스와 함께 연애 어드벤처 게임 '구운몽M: 어느 소녀의 사랑 이야기(이하 구운몽M)'를 4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구운몽: 어느 소녀의 사랑 이야기’는 2014년 PC로 발매된 국내 여성향 게임의 원조 격 게임이다. 주인공 '양소유'가 행방불명된 친구를 찾는 과정에서 겪는 모험과 그 과정에서 만난 8명의 미소년들과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쿵푸팬더’, ‘데스노트’의 엄상현 성우, ‘괴도 키드’, ‘셜록홈즈’ 신용우, 장민혁 성우 등이 녹음에 참여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구운몽M’은 기존 PC게임을 모바일 특성에 맞게 재구성한 게임이다. 본편의 줄거리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그래픽과 UI로 옮겨놓았고, 본편에 나오지 않았던 등장인물의 뒷이야기를 다룬 '또 다른 이야기'를 추가시켜 스토리를 확장했다. 특히 본편에 참여했던 대부분의 인기 유명 성우들이 재참여하여 본편과 연계성을 높였다. 그 외에도 최지훈, 장인혁과 같은 등장인물의 연기를 맡았던 유명 성우가 직접 부른 주제가가 포함된 '노래 감상'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한편, 세시소프트는 이번 ‘구운몽M’을 포함한 ‘꿈왕국과 잠자는 100명의 왕자님’, ‘노을빛 세계에서 너와 노래를...’, 사전 예약 중인 ‘보이프렌드(베타) 반짝이는 노트’를 포함한 4개의 여성향 게임을 서비스 및 준비 중이다.
▲ '구운몽M: 어느 소녀의 사랑 이야기' 스크린샷 (사진제공: 세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