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 방문 기회, 블리자드 대학생 지원 프로젝트 참가 모집
2018.08.08 12:4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작년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당시 블리즈컨 방문 현장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8일, 한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 2018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업계 종사자를 꿈꾸는 대학생에게 장학금과 함께 블리자드 게임 행사 블리즈컨 2018과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블리자드 본사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올해 5회 째를 맞이했다.
블리자드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8일부터 20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한국 4년제 및 전문 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총 12명을 뽑으며 선발 결과는 10월 중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발표된다.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대학생 12명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블리즈컨 2018 특별 손님으로 초대되며, 블리자드 핵심 개발자들과 만나 게임업계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 대해 듣는 다. 또한 블리자드 본사 탐방도 있다. 블리즈컨 2018 참가에 소요되는 왕복 항공편, 숙박 등 제반 경비는 블리자드가 부담한다.
작년부터 장학금이 한 학기에서 두 학기로 늘었으며 올해에는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대학생들이 블리즈컨 및 블리자드 본사 방문 후에 진행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더해진다. 해외 탐방 경험을 토대로 한국에서 내년 상반기 동안 블리자드 게임 및 e스포츠 관련 미션을 수행하며, 미션 성취도에 따라 추가 장학금을 준다.
많이 본 뉴스
- 1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
- 2 [오늘의 스팀] ‘압긍’ 받은 엔더 매그놀리아, 정식 출시
- 3 실크송 개발사 “게임은 진짜, 개발 중이며, 출시할 것”
- 4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 낮추는 것 검토 중”
- 5 [오늘의 스팀] 해머워치 신작, 연일 판매 최상위
- 6 엔씨소프트 '아키에이지 워' 저작권 소송 패소
- 7 [오늘의 스팀] 수도고 배틀 신작 판매 1위, 평가 '압긍'
- 8 주말 뒤흔든 마비노기 돈 복사 버그 “99% 회수 가능”
- 9 [이구동성] “저작권 승소... 어렵네...”
- 10 [순위분석] PC방 10시간 무료로 확 뜬 카트 드리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