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모바일 크로스! 웹젠 '뮤 라이트' 구글 출시
2018.08.17 15:22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뮤 온라인'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16일, ‘뮤 온라인’에서 육성한 자신의 캐릭터를 모바일에 연동해 이벤트 맵 ‘아크네리아 던전’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뮤 라이트’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
‘뮤 라이트’는 ‘뮤 온라인’ 게임 계정을 연동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접속 가능하다. ‘뮤 라이트’는 ‘뮤 온라인’ 회원들이 여러 플랫폼을 통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1주간의 소프트 론칭을 거쳐 8월 23일 정식으로 출시되고 무료로 배포된다.
‘뮤 라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뮤 온라인’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차원 열쇠’가 필요하다. ‘차원 열쇠’는 ‘뮤 라이트’ 접속 후 ‘아크네리아 던전’ 탐험에서 사용되며, 던전 클리어 후 얻은 금화, 은화는 다시 ‘뮤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행운의 부적’, ’루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는 9월 6일까지 진행된다.
웹젠은 정기적으로 ‘뮤 라이트’의 이벤트 던전을 열고, 회원들이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에서 ‘뮤 온라인’의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웹젠은 ‘뮤 온라인’의 모바일 연동 애플리케이션 ‘뮤 라이트’ 출시를 기념해 여러 가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사전 오픈 이벤트를 통해, ‘뮤 라이트’ 설치 후 계정 연동을 완료한 회원들에게 ‘상승의 부적’과 ‘빛의 축복’, ‘차원 열쇠’ 등으로 구성된 ‘오픈 패키지’를 선물로 준다. 또한, 홈페이지에 ‘뮤 라이트’에 대한 평가 또는 버그 제보 등의 의견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캐시’를 지급한다.
웹젠은 8월 23일부터 ‘뮤 라이트’의 정식 오픈 이벤트를 진행해 회원들과 소통하고, 17년간 큰 사랑을 받아온 장수 PC 게임 ‘뮤 온라인’의 인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뮤 온라인’의 모바일 연동 애플리케이션 ‘뮤 라이트’ 출시와 관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7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8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9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10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