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사내 경매 통한 사회 기부 활동 이어간다
2018.10.29 11:27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웹젠이 후원한 '온동네 나눔잔치'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지난 20일, 사내 나눔행사인 ‘아름다운 경매’로 조성한 기부금 전액을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웹젠 ‘아름다운 경매’는 명절 등에 거래처로부터 받은 선물들을 사내에 경매해서 모인 수익금과 이에 비례한 회사의 출연금을 더해 회사와 임직원이 공동으로 기부금을 조성하는 나눔활동이다. 이번에 기부금을 전달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사내 봉사동호회 ‘반딧불’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곳으로, 기부금 전액이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0월 25일, 웹젠 기부금의 첫 복지사업으로 지역의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층 주민 1,000여 명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하고, 생활용품 등을 선물하는 '2018 온(溫)동네 나눔잔치'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주민노래자랑과 국악공연 등이 함께 열려 이웃 간에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웹젠은 매년 상하반기 설과 추석 명절마다 ‘아름다운 경매’를 진행해 지속적으로 회사와 임직원의 공동 나눔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온동네 나눔잔치' 현장 (사진제공: 웹젠)
또한, 웹젠은 기부 및 나눔활동 외에도 청소년 교육사업을 위해 조성한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토닥토닥 마음교실' 등의 기업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넓히고 있다. 특히 판교수련관과 공동 사업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경기꿈의학교’로 지정된 데 이어, 교육과정인 '방과후 아카데미'는 하반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 창의융합 선도기관'에 선정되는 등 기업의 지역사회공헌 모범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현재 지역 교육기관과 연계한 정기적인 코딩교육 활동 외에 ‘경기꿈의학교’와 여름방학 코딩특강 '코-멘트 워크숍' 등 여러 교육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과학적인 심리검사를 기반으로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토닥토닥 마음교실'도 운영하면서 현재까지 20명이 넘는 청소년들에게 사회 및 공동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심리치료 혜택을 제공했다.
‘함께 나누는 기업’을 모토로 하는 웹젠의 여러 사회공헌 활동은 웹젠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사진제공: 웹젠)
많이 본 뉴스
- 1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2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
- 3 실크송 개발사 “게임은 진짜, 개발 중이며, 출시할 것”
- 4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5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6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 낮추는 것 검토 중”
- 7 [오늘의 스팀] 해머워치 신작, 연일 판매 최상위
- 8 주인공은 수녀, 하데스 느낌 로그라이크 ‘넌홀리’ 출시
- 9 요시다 슈헤이 '블본 미래는 미야자키 대표에 달렸다'
- 10 주말 뒤흔든 마비노기 돈 복사 버그 “99% 회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