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캣의 깜짝 신작, '런웨이 스토리' 글로벌 출시
2019.03.06 18:4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6일,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퍼즐 신작 '런웨이 스토리’를 글로벌 마켓에 출시했다.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게임을 선보인다.
‘런웨이 스토리’는 데브캣이 만든 퍼즐 게임이다. 작년 6월에 김동건 본부장이 트위터를 통해 게임을 짧게 소개한 적이 있다. 당시 그는 '패션, 옷갈아입히기를 테마로 알콩달콩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캐주얼 매치3 게임. 이런 것도 데브캣에서 나온다'라고 소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당시 공개한 짧은 영상에는 세계를 여행하며 디자이너로서의 경험을 쌓기로 결정한 '제이미', '제롬' 남매와 게임 배경 일부가 실렸다.
실제로 '런웨이 스토리'는 퍼즐을 풀며 의상을 수집하고 다양한 지역을 돌며 캐릭터를 꾸미는 것을 메인으로 했다. 블록을 이동해 퍼즐을 푸는 ‘매치3’ 방식에, 다양한 클리어 조건을 가진 400개 이상의 레벨을 갖췄다.
이 밖에도 패셔니스타를 꿈꾸는 주인공 남매 ‘제이미’와 ‘제롬’이 펼치는 여행을 다루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퍼즐을 완료하면 획득하는 ‘별’을 모아 ‘에피소드’를 진행하며 다양한 캐릭터와 의상을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의상과 캐릭터를 조합해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꾸밀 수 있고, 이렇게 꾸민 캐릭터를 페이스북을 통해 주변에 공유할 수 있다.
‘런웨이 스토리’ 개발팀장은 "런웨이 스토리는 흥미로운 퍼즐게임과 아기자기한 스토리를 접목해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며, “제이미와 제롬의 여행 스토리를 따라 다양한 의상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