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서버를 하나로, 천애명월도 통합 서버 '천하' 오픈
2019.03.11 14:3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11일,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서버 '천하'를 오픈한다.
기존 '은원', '주유', '풍류' 세 개 서버를 통합한 '천하'는 11일 '은원'과 '주유'를 먼저 통합하고 이후 14일에 '풍류'까지 합칠 예정이다.
'천하' 서버가 열리면 주택은 반환 후 재입찰할 수 있고, 거점은 초기화된다. 보유 캐릭터는 유지되며, 다만 캐릭터가 8개 이상일 경우 슬롯에 보유 중인 8번째 기존 캐릭터를 삭제한 후, 다시 접속하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모든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은 9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 전원에게 1억 수양, 잠재 속성 아이템 교환권 10개, 선박 패키지 2개를 지급하고, 한시적으로 최대 14번까지 매일 지정된 아이템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0원 샵'을 오픈한다.
또, RvR 단체전에 참여하면 개인 유저와 맹회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난세의 영웅은 누구인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3월 14일부터 5월 1일까지 '새시작 패키지'와 '주택 경매 패키지'를 지급하고, 개인과 10인 이상 방파에 소속된 유저, 총타 연맹에 소속된 연맹에 '거점 초기화 보상'을 각각 제공한다. 서버 통합 전 '주유', '풍류' 서버에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던 유저에게는 '500금'과 '현천석모 10개'를 지급한다.
넥슨 염홍원 천애명월도 사업실장은 "천애명월도만의 차별화된 핵심 콘텐츠 ‘대규모 RvR’을 보다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서버 통합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이후 단일 서버를 통해 계속해서 좋은 콘텐츠와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천애명월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3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4 해치웠나? 논란의 롤 ‘수락’ 버튼, 패치 후 사라지다
- 5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6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
- 7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8 킹덤 컴 2 제작진, 성·인종 관련 '문화전쟁'에 지쳤다
- 9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10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