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더랜드 3 발표하나, 기어박스 PAX EAST 출전 예고
2019.03.13 11:44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기어박스는 13일, 자사 공식 트위터에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보더랜드' 특유의 카툰풍 그래픽과 황폐한 사막을 배경으로 하는 이미지에는 이정표에 "3월 28일,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이라는 글자가 적혀있다. 살짝 가려져 있지만, 이정표 위에는 '3번 출구'라는 글자도 있다.
대다수 유저들과 미디어는 이 사진이 '보더랜드' 신작을 암시한다고 예상하고 있다. '3번 출구'는 3편을 의미하는 것이며, 3월 28일 보스턴에서 열리는 PAX EAST 2019에서 신작을 공개한다고 보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기어박스는 이번 PAX EAST 2019에 패널로 참가해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한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기어박스는 '보더랜드', '배틀본', '브라더스 인 암즈' 같은 자사 게임에대한 새로운 소식을 발표한다고 예고했다. 따라서 ''보더랜드 2' 출시 후 6년 동안 정식 후속작에 대한 소식이 없던 '보더랜드' 시리즈 신작이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될 가능성도 있다.
'보더랜드' 시리즈는 지난 2009년 1편을 출시한 이후로 '보더랜드 2', '보더랜드: 더 프리 시퀄' 등으로 꾸준히 명맥을 이어온 기어박스 대표 IP다. 최근엔 PS VR로 즐길 수 있는 '보더랜드 2 VR'을 발매한 바 있으나 4년 동안 차기작에 대한 소식이 없어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예상대로 이번 PAX EAST 2019에서 정말로 '보더랜드 3'가 공개될지 지켜볼 부분이다.
많이 본 뉴스
- 1 2024년, 스팀에서 가장 흥행한 게임은?
- 2 미야우미어 등장, 팰월드·테라리아 컬래버 티저 공개
- 3 [숨신소] 우주 배경 서브노티카 ‘아스트로메티카’
- 4 [오늘의 스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끝없는 추락
- 5 24일까지, 위자드 오브 레전드 에픽 무료 배포한다
- 6 로망 구현! 와우에 메카 티라노사우르스 탈 것 나온다
- 7 블본 PC판 나올까? 소니, 카도카와 최대 주주 등극
- 8 에픽 스토어 '뱀파이어 서바이버' 기간 한정 무료 배포
- 9 [오늘의 스팀] 또 다시 찾아온 ‘팰월드’의 봄
- 10 '페스나 리마스터' 유저 한국어 패치 완성, 배포 시작